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

닫기
상지대학교 상상하는대학, 상지 / CATCH YOUR DREAM

상지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업무 협약 진행

작성자신민수  조회수153 등록일2024-04-24

건강한 전통시장 미래교육 알리기의 교육기부 수업 확대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 강원충청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센터장 이제원)는 지난 19건강한 전통시장 알리기교육기부 수업 확대를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강원본부와 업무협약(MOU)을 진행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에 대한 지원 정책을 구성하여 대한민국의 서민경제를 건강하게 만들어 가기 위해 설립된 공공기관으로, 상지대는 서울강원본부의 협약을 통하여 권역 내 학생들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됐다.

 

강원충청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는 지난 2월부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본부의 의뢰를 받아 초등 저학년~고학년, 중학생을 위한 전통시장 바로알기 배우장을 시작으로 고등학생을 위한 창업 바로 알고 시작하기-Start Up Go’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제공했고, 앞으로 학교 현장에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나아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그동안 방문형으로 진행했던 교육프로그램을 거점지원센터의 컨설팅을 거쳐 놀이형 방문형 체험형 학습형 등 다양화할 수 있도록 각 10차시 수업으로 구성했으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경제활동 상식과 전통시장의 이해등 학생들의 성장발달 단계에 맞춤화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지대학교 강원충청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는 늘봄학교와 소외지역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참여 기관과 기업의 요청에 따라 전문가들에 의한 프로그램 컨설팅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또한,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다중언어교재 제작과 무상제공을 계획하는 등 교육 양극화 해소에 적극 기여하는 교육기부 전문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