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입학
전체메뉴
상지대학교
입학안내
학생역량
학생지원
LOGIN
SITEMAP
HOME
LOGIN
LANGUAGE
English
Chinese
학적
학사공지
학사일정
지도교수
제1전공(학과) 지도교수
복수전공지도교수
부전공지도교수
융합전공지도교수
학생생활기록부
학생생활기록부 조회
개인정보수정
학적변동내역 조회
학적변동안내
일반휴학
군휴학
복학
전과
재입학
제적
자퇴
학적부 변경신청
인터넷휴복학
휴학(연기)신청
복학신청
학번조회
양식자료실
전공이수
다전공(복수전공, 부전공)
다전공의 정의
다전공 신청
복수전공
부전공
다전공 학위증 및 졸업증명서 예시
마이크로디그리
전문과정(마이크로디그리) 이란?
전문과정(마이크로디그리) 운영 현황
다전공 이수가이드
교직과정
교직과정설치 및 운영목적
교직과정 설치학과
교직과정이수신청 및 선발
교직이수요건
교직과정 이수 선발자 기본이수과목
무시험검정 및 교원자격증 발급
교직정보(학생교직수강정보 및 과목이수여부)
적·인성검사
수업
수강정보
수업시간표
수강정보/수업계획서/출결확인
계절학기 수강정보
수강편람
2025학년도 1학기
2024학년도 2학기
2024학년도 1학기
2023학년도 2학기
2023학년도 1학기
2022학년도 2학기
2022학년도 1학기
2021학년도 2학기
2021학년도 1학기
2020학년도 2학기
2020학년도 1학기
2019학년도 2학기
2019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및 장바구니
장바구니 매뉴얼
수강신청 매뉴얼
폐강 대체수강신청 매뉴얼
수강신청 및 장바구니
수강과목취소
수강과목취소 매뉴얼
수강과목취소 신청
교과목 조회
개설과목조회
대체과목조회
성적
성적관리
성적관리 기준안내
학사경고 및 유급
성적조회
강의평가
학점포기
학점포기 안내
학점포기 신청
학점인정(편입)
장학
장학공지
국가장학금
교내장학금
학비감면 장학(신입생)
학비감면 장학(재학생)
일반장학(교내장학)
교외장학금
정수장학회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농어촌희망재단
외부장학 찾기
국가 교육근로장학금
학자금융자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
농어촌출신대학생학자금융자
장학 수혜정보
장학 계좌정보 변경
등록
등록금 납부 안내
등록금 납부 안내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
분할 납부 신청
인터넷/자동기기 납부방법
등록금일람표
등록금 반환 기준
졸업
졸업안내
졸업안내
졸업이수학점표
학년별 수료학점
졸업논문
외국인유학생 졸업요건
졸업연기
졸업연기
생활관
입/퇴사 안내
입사안내
퇴사안내
생활관비
생활관(믿음관, 글로벌하우스)안내
준칙
연락처
출입 및 시간안내
상/벌점 안내
행복기숙사 안내
생활 수칙
연락처
출입 및 시간 안내
상/벌점 안내
입사신청
입사신청
고지서 출력(신규)
고지서 출력(재입사)
학술정보원
열람좌석 신청/조회
대출연기/예약
자료구입신청/조회
원문복사신청
온라인 이용자교육
이용교육신청
학위논문제출
도서기금
대학원
대학원공지
학적변동안내
등록
휴학
복학
제적
재입학
입학
장학
장학
학자금융자
수업
수강정보/수업계획서
수강신청
인적성검사
등록
등록금 내역 및 고지서 출력
학비감면 신청
성적
성적정보
강의평가
졸업
학위수여
시험
논문
논문제출자격시험 신청
학생역량강화통합관리시스템
MY학습역량관리
마이페이지
My 역량관리
S-머니
학생역량강화
프로그램 안내
프로그램 신청
상담/멘토링
상담안내
온라인 진로상담(취/창업) 신청
온라인 학생 심리상담 신청
자가진단검사
방문상담 신청
멘토 현황
멘토링 활동
건의/문의
건의합니다
문의합니다
닫기
학생을 중심으로
움직이는 특별한 대학
로그인하시면 학생 전용의 편리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페이지 이동
시간표 조회
인터넷 증명서 발급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진로상담 신청
휴학신청
팝업존
1
/
3
이전
재생
멈춤
다음
Schedule
학사
2학기 수강신청기간 : 재학생
2025.07.03 ~ 2025.07.10
학사
2차 신입생 학비감면 신청기간
2025.07.21 ~ 2025.07.24
학사
2차 신입생 등록금 납부기간
2025.07.28 ~ 2025.07.31
학사
2학기 수강신청(변경)기간 : 재학생, 복학생 등
2025.08.04 ~ 2025.08.07
일정 더보기
Notice
일반
학사
장학
등록
03
2025.07
[학술정보원] 상지필독서 감상문 인증제 안내
제12회 기업가정신 교육 우수사례 경진대회 안내 (교육자 대상)
2025 모의 유네스코 회의 (MUNESCO) 사무국원 모집 안내
2025 모의 유네스코 회의 (MUNESCO) 사무국원 모집 안내 가. 2025 모의 유네스코 회의 사무국원 모집 개요 1) 모집기간: 2025.06.27.(금) ~ 07.08.(화) 23:59 2) 활동기간: 선발 후 2025년 8월(행사 참석, 오리엔테이션, 사전교육)까지 3) 선발인원: 10명 4) 지원자격: 대학(원)생 또는 만19세 ~34세의 청년, 국적 제한 없음, 영어 구사 가능자, 사전 활동 및 모의 회의 전일정 참가 가능자 5) 지원방법: 온라인 지원서 작성 후 제출 6) 선발방법: 1차 서류심사, 07.09.(수) 결과 발표 / 2차 온라인 면접, 07.10.(목) ~07.12.(토) / 최종 결과 발표, 07.14.(월)
제2회 강원특별자치도 청년대상 후보자 추천 안내
제2회 강원특별자치도 청년대상 후보자 추천 안내
[교수학습개발센터] 2025학년도 AI 전문가양성과정(1기) 안내
※ 3, 4차시의 경우 대면으로만 진행되며, 영상은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 대면 신청은 7월 8일(화)부터 문자 URL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받을 예정입니다!
2025년도 상반기 물탱크(저수조, 고가수조) 청소 알림
1. 우리대학교 각 건물 물탱크 청소를 수도법 제33조 제2항 및 먹는물관리법 시행규칙 제35조에 따라 6개월 마다 청소 (년2회) 및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관할 기관에 결과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교내 각 건물 물탱크 청소를 아래의 일정에 의거 실시하오니 구성원 여러분의 양해를 당부드립니다. (가) 기간 : 2025. 07. 14(월) ~ 07.18(금) 까지 (나) 대상 : 교내 각 건물 저수조 / 고가수조 3. 세부일정 (가) 7/14 : 고가수조(저수조) 청소 ▷ 예술관 ,응용식물관, 한울관, 이공대1•2관, 학술정보원, 체육관, 영서관, 구•신치악관, (나) 7/15 : 고가수조(저수조) 청소 ▷ 맑음관, 민주관, 자연과학관,영서관, 구•신치악관, 예지관, 미래관, 나래관, 학술정보관 (다) 7/16 : 고가수조(저수조) 청소 ▷ 예술관, 응용식물관, 학군단, 이공대2관, 농업창업보육센터, 인재관, 자연과학관, 한의학관, 한울관 (라) 7/17 : 고가수조(저수조) 청소 ▷ 농업창업보육센터, 대학원관, 응용동물관, 민주관 (마) 7/18 : 후문 저수조 및 기타시설 4. 안내사항 (가) 물탱크 청소와 관련한 문의 사항은 시설팀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구내 : 0173) (나) 위의 청소 일정은 현장여건 및 작업시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 물탱크 청소 및 청소 후 수돗물 보충으로 인하여 단수가 발생되어 불편이 초래될 수 있으니 이점 널리 양해 바랍니다. (라) 청소 대상 건물의 수돗물 단수 시 인근 건물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행정지원처 시설팀-
일반공지 전체 더보기
03
2025.07
2025학년도 2학기 복학 신청기간 알림
2025학년도 2학기 복학대상자 안내문 1. 복학 : 휴학자가 복학을 하고자 할 때에는 휴학기간 만료 전에 인터넷을 통하여 복학신청을 하여야 하며, 미복학시 미복학 제적처리되므로 반드시 기간내 신청 2. 접수 기간 및 절차 가. 인터넷 접수 《일반복학(가사, 질병, 육아, 창업, 장애), 군제대 복학, 조기복학》 ○ 2025. 08. 11.(월) ~ 08. 29.(금) 09:00 ~ 17:00 ○ 학교홈페이지(www.sangji.ac.kr) -> 로그인 -> '학생지원'(또는 상지인) -> 학적정보시스템 -> 복학신청 (신청 2~3일 이후 학적 정보 접속 시 학적 상태가 “휴학”인 학생은 소속 단과대학 교학지원팀으로 문의) * 필수항목 반드시 기재(미 기재시 복학 신청 안 됨) 나. 방문 접수(개강일 이후 군 전역 복학자만 해당, 일반복학자 불가) 1) 개강 3주 이내 전역자 : 2025. 09. 01.(월) ~09. 19.(금) 09:00 ~ 17:00 * 제출서류 : 전역증 사본 또는 주민등록 초본(군필확인) 2) 개강 3주 후, 7일 이내 전역자 : 2025. 09. 01.(월) ~09. 19.(금) 09:00 ~ 17:00 * 제출서류 : 전역 예정 증명서(전역일 기재), 휴가증 사본(7일 이상) 다. 조기 복학자 안내사항 1) 조기 복학 : 복학 예정 학기보다 일찍 복학하되 학기를 다르게 복학하는 경우 - 2026-1학기 복학 예정자가 2025-2학기 복학할 경우 : 조기복학 - 2026-2학기 복학예정자가 2025-2학기 복학할 경우 : 조기복학 아님 2) 유의사항 : 교직과정 신청 및 선발에서 제외 3. 휴학을 연장하고자 하는 학생 : 휴학만기로 제적(미복학 제적)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2025. 08. 18.(월) ~ 09. 12.(금) 17:00까지 기간 내에 반드시 휴학 연기 신청(휴학신청 참조)을 해야 함 4. 문의처 : 소속 단과대학 교학지원팀 단과대학명 지역번호 033) 해당 학과(부) 위 치 전화번호 팩스 한의과대학 730-0652 730-0653 한의예(학)과 한의학관 3층 보건의료대학 738-7651 738-7653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 작업치료학과, 보건계열(제약바이오전공, 보건의료경영전공, 식품영양학전공, 언어치료전공) 제약바이오학과, 보건의료경영학과, 식품영양학과, 언어청각치료학과, 디지털헬스케어학과 한울관 2층 미래인재대학 730-0201 730-0203 경찰법학과, 공공인재학과, 공공행정학과, 국가안보학부(국제관계학전공), 군사학과, 도시계획부동산학과, 경영경제데이터산업학부 (금융경제데이터분석전공), 사회복지학과, 유아교육학과, 한국어교육학과, 한국어문화학과, 문화콘텐츠학과, 미디어영상광고학과, 패션뷰티학부(뷰티화장품전공), 글로벌리더학부 동악관 1층 경상대학 730-0301 730-0303 경영학과, 글로벌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 경영경제데이터산업학부(IT경영데이터분석전공), 비즈니스융합학부(무역·물류전공)(기업회계전공), 호텔항공관광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호텔컨벤션경영학과, 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 융합관광기획학과 동악관 1층 생명환경대학 730-0501, 0502 730-0503 스마트팜생명과학과, 동물생명자원학부 (동물생명공학전공), 생명과학과, 스마트팜학과, 조경산림학과, 산림조경학부(산림과학전공) (환경조경학전공), 동물자원학과 응용식물 과학관 3층 공과대학 730-0401, 0402 730-0403 전기전자공학과, 반도체‧에너지공학과, 빅데이터사이언스학과,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학과, 인공지능융합학부(인공지능전공) (지능형로봇전공)(정보통신소프웨어전공) (스마트자동차전공), 소방공학과, 전자·보안공학부(전자공학전공)(사이버보안공학전공), 건설환경공학, 건설시스템공학, 지구환경공학 이공대1관 3층 예술체육대학 730-0602 730-0603 리빙디자인학과, 생활조형디자인학과, 패션뷰티학부(패션디자인전공), 산업융합디자인학과 ,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체육학부(체육학전공, 생활체육학전공, 태권도학전공),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예술관 2층 FIND칼리지 730-0202 730-0304 자유전공학부, 영어학과, 중국문화산업학과 다산관 1층 미래라이프대학 738-8236, 8238 738-8237 평생교육융합계열(사회적경제학과, 평생교육상담학과, 레저레크레이션학과, 식음료외식산업학과, 실버재테크학과, 실버헬스케어학과) 영서관 1층 ※ 수강신청, 전과, 복수전공 등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고 ※
2025학년도 2학기 휴학 신청기간 알림
2025학년도 2학기 휴학 안내입니다. (첨부파일 참고) ※ 문의 : 소속 단과대학 교학지원팀(아래 연락처 참조) 단과대학명 지역번호 033) 해당 학과(부) 위 치 전화번호 팩스 한의과대학 730-0652 730-0653 한의예(학)과 한의학관 3층 보건의료대학 738-7651 738-7653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 작업치료학과, 보건계열(제약바이오전공, 보건의료경영전공, 식품영양학전공, 언어치료전공) 제약바이오학과, 보건의료경영학과, 식품영양학과, 언어청각치료학과, 디지털헬스케어학과 한울관 2층 미래인재대학 730-0201 730-0203 경찰법학과, 공공인재학과, 공공행정학과, 국가안보학부(국제관계학전공), 군사학과, 도시계획부동산학과, 경영경제데이터산업학부 (금융경제데이터분석전공), 사회복지학과, 유아교육학과, 한국어교육학과, 한국어문화학과, 문화콘텐츠학과, 미디어영상광고학과, 패션뷰티학부(뷰티화장품전공), 글로벌리더학부 동악관 1층 경상대학 730-0301 730-0303 경영학과, 글로벌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 경영경제데이터산업학부(IT경영데이터분석전공), 비즈니스융합학부(무역·물류전공)(기업회계전공), 호텔항공관광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호텔컨벤션경영학과, 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 융합관광기획학과 동악관 1층 생명환경대학 730-0501, 0502 730-0503 스마트팜생명과학과, 동물생명자원학부 (동물생명공학전공), 생명과학과, 스마트팜학과, 조경산림학과, 산림조경학부(산림과학전공) (환경조경학전공), 동물자원학과 응용식물 과학관 3층 공과대학 730-0401, 0402 730-0403 전기전자공학과, 반도체‧에너지공학과, 빅데이터사이언스학과,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학과, 인공지능융합학부(인공지능전공) (지능형로봇전공)(정보통신소프웨어전공) (스마트자동차전공), 소방공학과, 전자·보안공학부(전자공학전공)(사이버보안공학전공), 건설환경공학, 건설시스템공학, 지구환경공학 이공대1관 3층 예술체육대학 730-0602 730-0603 리빙디자인학과, 생활조형디자인학과, 패션뷰티학부(패션디자인전공), 산업융합디자인학과 ,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체육학부(체육학전공, 생활체육학전공, 태권도학전공),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예술관 2층 FIND칼리지 730-0202 730-0304 자유전공학부, 영어학과, 중국문화산업학과 다산관 1층 미래라이프대학 738-8236, 8238 738-8237 평생교육융합계열(사회적경제학과, 평생교육상담학과, 레저레크레이션학과, 식음료외식산업학과, 실버재테크학과, 실버헬스케어학과) 영서관 1층
2025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등 세부일정 확정 알림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시행
2025학년도 1학기 성적처리 안내
현장실습지원센터_표준 현장실습학기제 관련 서식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전체 서식을 다음과 같이 올려드리오니 다운로드 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o. 1-1_ 기관용_현장실습학기제 결과보고서(수료확인서_직무교육결과보고서_설문지) o. 1-2_ 학생용_현장실습학기제 결과보고서(현장실습학기제 출석부_근무일지_중간보고서_결과보고서_설문지 o. 2-1_기관용_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영신청서 o. 2-2_기관용_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계획서 o. 2-3_기관용_사전 서면점검서 o. 2-4_기관용_직무교육 시행 결과보고서 o. 2-5_표준 현장실습학기제 협약서 o. 3-학생용_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가신청서 서약서 등 o. 4-학과용_지도방문 결과보고서 o. 5-학과용_사전면담 결과보고서 o. 6-학과용_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 선발 현황 o. 7-학생용_학점신청서 o. 8.-학과용_현장실습 지도방문 신청서(기관기간 학점 등 확이 필수) * 문의전화 : 현장실습지원센터 033-738-7883, FAX : 033-730-0133
학사공지 전체 더보기
02
2025.07
[국가근로] 2025학년도 1학기 하계방학 국가근로장학생 추가신청 안내
[교외장학] 2025년 제주도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및 신용회복지원사업 안내
[교외장학] 2025년 하반기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안내
[교외장학] 2025학년도 2학기 농림축산식품부 청년창업농장학금 장학생 선발 안내
[교외장학] 2025학년도 충청남도인재원 재능키움 장학생 선발 안내
[교외장학] 2025학년도 1학기 거창군 지역출신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 안내
장학공지 전체 더보기
22
2025.05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안내(연장)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안내 ■ 등록기간 : 2025. 6. 2.(월) ~ 6. 16.(월) 은행업무 시간(09:00 ~16:00) ※ 6월 3일(화), 6월 6일(금) 및 토,일요일(공휴일) 제외 ■ 납부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 ■ 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6월 2일(월)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계절학기 고지서 인쇄’ 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033-730-0162~3)으로 문의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2025. 5. 행 정 지 원 처 장
2025학년도 1학기 학부생 최종등록(유급자 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학부생 최종등록(유급자 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재학생 미등록자 최종 등록기간 : 2025. 03. 24(월) ~ 2025. 03. 28(금), 09:00~16:00 -유급자 등록기간: 2025. 03. 24(월) ~ 03. 28(금), 고지서는 03월 24일부터 출력 가능 <유급자,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취소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납부기관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 신한카드 ■등록금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3월 24일(월)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 홈페이지 방문 후‘Member Login→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출력등록고지서 인쇄클릭‘하시면 됩니다.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033-730-0162∼3)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납부방법 1. 은행방문: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고지서상의 신한은행,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확인 후 이체 ☞이체방법:타행방문이체,인터넷뱅킹,폰뱅킹, ATM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서비스-> 정기결제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무이자 할부: 2~3개월(2024.4.1.자로 기존2~6개월에서 변경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1. 조기 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학교 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출장소(창조관2층)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문서등록:대학 홈페이지→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문서등록 2)은행방문: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계좌이체: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자동화기기의 등록금납부 메뉴를 통해“0”원 납부 가능) ■등록금 분할납부 2차 납부 안내 1.대상자:분할납부를 신청한 학생 2.2차 납부기간:2025. 03. 24(월) ~ 03. 26(수) 3.납부방법: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신한은행 방문 4.유의사항 가.분납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함 나.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지 않으면 미등록 제적 처리되며,납부한 등록금 환불은 불가함 5.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3차분 납부일: 2025.04.07(월)∼2025.04.09(수) 3일간 - 4차분 납부일: 2025.04.21(월)∼2025.04.23(수) 3일간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2025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추가등록 및 분할납부 1차 등록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추가등록 및 분할납부 1차 등록 안내 ■ 재학생 등록기간 : 2025. 03. 10(월) ~ 2025. 03. 14(금) 09:00~16:00 - 유급자 등록기간 : 2025. 03. 24(월) ~ 03. 28(금), 고지서는 03월 24일부터 출력 가능 <유급자, 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취소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납부기관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3월 7일(금)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 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 →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출력 등록고지서 인쇄 클릭‘ 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 033-730-0162∼3)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서비스-> 정기결제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 무이자 할부 : 2~3개월(2024.4.1.자로 기존 2~6개월에서 변경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1. 조기 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 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출장소(창조관 2층)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문서등록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자동화기기의 등록금납부 메뉴를 통해 “0”원 납부 가능) ■ 등록금 분할납부 1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할납부를 신청한 학생 2.납부기간 : 2025. 03. 10(월) ~ 03. 14(금)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신한은행 방문 4. 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1차분 납부일 : 2025.03.10(월) ∼ 2025.03.14(금) 5일간 - 2차분 납부일 : 2025.03.24(월) ∼ 2025.03.26(수) 3일간 - 3차분 납부일 : 2025.04.07(월) ∼ 2025.04.09(수)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5.04.21(월) ∼ 2025.04.23(수) 3일간 5. 납부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타금융기관 납부 불가) 6.유의사항 가. 분납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함 나. 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지 않으면 미등록 제적 처리되며, 납부한 등록금 환불은 불가함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2025학년도 1학기 학부생 등록금 납부안내
2025학년도 1학기 학부생 등록금 납부안내 ■ 재학생 등록기간 : 2025. 02. 17(월) ~ 2025. 02. 21(금) 09:00~16:00 - 유급자 등록기간 : 2025. 03. 24(월) ~ 03. 28(금), 고지서는 03월 24일부터 출력 가능 <유급자, 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취소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납부기관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2월 14일(금) 18:00 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 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 →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출력 등록고지서 인쇄 클릭‘ 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 033-730-0162∼3)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서비스-> 정기결제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 무이자 할부 : 2~3개월(2024.4.1.자로 기존 2~6개월에서 변경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1. 조기 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 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출장소(창조관 2층) 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문서등록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자동화기기의 등록금납부 메뉴를 통해 “0”원 납부 가능)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1. 신청대상 : 등록금 일시 납부가 어려운 재학생 <단, 신․편입 첫학기, 유급, 계약학과 학생은 신청불가> 2.신청기간 : 2025. 02. 14(금) ~ 02. 21(금) (추가신청 기간 없음) 3.신청방법 : 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 4.고지서 출력 : 2025. 02. 14(금)부터 분할납부 신청하면 고지서 바로 출력 가능 5.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1차분 납부일 : 2025.03.10(월) ∼ 2025.03.14(금) 5일간 - 2차분 납부일 : 2025.03.24(월) ∼ 2025.03.26(수) 3일간 - 3차분 납부일 : 2025.04.07(월) ∼ 2025.04.09(수)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5.04.21(월) ∼ 2025.04.23(수) 3일간 6. 납부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 7. 유의사항 가. 분납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함 나. 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지 않으면 미등록 제적 처리되며, 납부한 등록금 환불은 불가함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안내
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안내 ■ 등록기간 : 2024. 11. 28.(목) ∼ 12. 06.(금) 은행업무 시간(09:00 – 16:00) ※ 토,일요일(공휴일)은 제외 ■ 납부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 ■ 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11월 27일(수)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계절학기 고지서 인쇄’ 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036-730-0162~3)으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2024. 11. 행 정 지 원 처 장
2024-2학기 분할납부 3차 ~ 4차 등록 안내
2024-2학기 분할납부 3차 ~ 4차 등록 안내 ■ 등록금 분할납부 3차 ~ 4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납 2차까지 납부한 학생 ※ 분납 1~2차를 납부하지 않는 학생은 해당 차수의 고지서를 출력 후 교내 신한은행(창조관 2층)을 방문하여 납부 2. 분할납부 기간 - 3차분 납부일 : 2024.10.14.(월) ∼ 2024.10.16.(수)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4.10.28.(월) ∼ 2024.10.30.(수) 3일간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방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모두 가능 (농협은행 및 신한카드 불가능) 4. 유의사항 : 최종 4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자퇴)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등록공지 전체 더보기
건의합니다
문의합니다
[학사]
생명환경대학 조경산림학과 실험실습비 관련 답변요청
[통학버스]
통학버스관련 건의 합니다.
[학사]
생명환경대학 조경산림학과 실험실습비 관련 문의사항
[기타]
인재관 에어컨 틀어주세요
[통학버스]
월요일 남양주 하남 등교버스
[기타]
우무개로쪽 관련 문의
Q&A 더보기
[학사]
학점포기 문의드립니다
[학사]
학점포기 문의드립니다
[기타]
재학증명서 발급 문의드립니다.
[학사]
재수강에 관해 몇 가지 질문드립니다.
[장학]
인문100년 계속신청문의
[기타]
보건계열 수업 관련 질문
FAQ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