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입학
전체메뉴
상지대학교
입학안내
학생역량
학생지원
LOGIN
SITEMAP
HOME
LOGIN
LANGUAGE
English
Chinese
학적
학사공지
학사일정
지도교수
제1전공(학과) 지도교수
복수전공지도교수
부전공지도교수
융합전공지도교수
학생생활기록부
학생생활기록부 조회
개인정보수정
학적변동내역 조회
학적변동안내
일반휴학
군휴학
복학
전과
재입학
제적
자퇴
학적부 변경신청
인터넷휴복학
휴학(연기)신청
복학신청
학번조회
양식자료실
전공이수
다전공(복수전공, 부전공)
다전공의 정의
다전공 신청
복수전공
부전공
다전공 학위증 및 졸업증명서 예시
마이크로디그리
전문과정(마이크로디그리) 이란?
전문과정(마이크로디그리) 운영 현황
다전공 이수가이드
교직과정
교직과정설치 및 운영목적
교직과정 설치학과
교직과정이수신청 및 선발
교직이수요건
교직과정 이수 선발자 기본이수과목
무시험검정 및 교원자격증 발급
교직정보(학생교직수강정보 및 과목이수여부)
적·인성검사
수업
수강정보
수업시간표
수강정보/수업계획서/출결확인
계절학기 수강정보
수강편람
2025학년도 1학기
2024학년도 2학기
2024학년도 1학기
2023학년도 2학기
2023학년도 1학기
2022학년도 2학기
2022학년도 1학기
2021학년도 2학기
2021학년도 1학기
2020학년도 2학기
2020학년도 1학기
2019학년도 2학기
2019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및 장바구니
장바구니 매뉴얼
수강신청 매뉴얼
폐강 대체수강신청 매뉴얼
수강신청 및 장바구니
수강과목취소
수강과목취소 매뉴얼
수강과목취소 신청
교과목 조회
개설과목조회
대체과목조회
성적
성적관리
성적관리 기준안내
학사경고 및 유급
성적조회
강의평가
학점포기
학점포기 안내
학점포기 신청
학점인정(편입)
장학
장학공지
국가장학금
교내장학금
학비감면 장학(신입생)
학비감면 장학(재학생)
일반장학(교내장학)
학업봉사장학금
교외장학금
정수장학회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농어촌희망재단
외부장학 찾기
국가 교육근로장학금
학자금융자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
농어촌출신대학생학자금융자
장학 수혜정보
장학 계좌정보 변경
등록
등록금 납부 안내
등록금 납부 안내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
분할 납부 신청
인터넷/자동기기 납부방법
등록금일람표
등록금 반환 기준
졸업
졸업안내
졸업안내
졸업이수학점표
학년별 수료학점
졸업논문
외국인유학생 졸업요건
졸업연기
졸업연기
양식자료실
생활관
입/퇴사 안내
입사안내
퇴사안내
생활관비
생활관(믿음관, 글로벌하우스)안내
준칙
연락처
출입 및 시간안내
상/벌점 안내
행복기숙사 안내
생활 수칙
연락처
출입 및 시간 안내
상/벌점 안내
입사신청
입사신청
고지서 출력(신규)
고지서 출력(재입사)
학술정보원
열람좌석 신청/조회
대출연기/예약
자료구입신청/조회
원문복사신청
온라인 이용자교육
이용교육신청
학위논문제출
도서기금
대학원
대학원공지
학적변동안내
등록
휴학
복학
제적
재입학
입학
장학
장학
학자금융자
수업
수강정보/수업계획서
수강신청
인적성검사
등록
등록금 내역 및 고지서 출력
학비감면 신청
성적
성적정보
강의평가
졸업
학위수여
시험
논문
논문제출자격시험 신청
학생역량강화통합관리시스템
MY학습역량관리
마이페이지
My 역량관리
S-머니
학생역량강화
프로그램 안내
프로그램 신청
상담/멘토링
상담안내
온라인 진로상담(취/창업) 신청
온라인 학생 심리상담 신청
자가진단검사
방문상담 신청
멘토 현황
멘토링 활동
건의/문의
건의합니다
문의합니다
닫기
학생을 중심으로
움직이는 특별한 대학
로그인하시면 학생 전용의 편리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페이지 이동
시간표 조회
인터넷 증명서 발급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진로상담 신청
휴학신청
팝업존
1
/
3
이전
재생
멈춤
다음
Schedule
학사
2학기 강의 최종평가
2025.12.01 ~ 2025.12.26
학사
2026학년도 1학기 재입학 원서 접수
2025.12.08 ~ 2025.12.26
학사
2학기 보강 기간 - 교수자와 학생 동의하에 자율보강
2025.12.15 ~ 2025.12.19
학사
수강신청[학년별]
2026.02.02 ~ 2026.02.04
일정 더보기
Notice
일반
학사
장학
등록
18
2025.12
2025학년도 학술정보원 뉴스레터(4호) 발행
2026년 상반기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지원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안내
2026년 상반기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지원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안내
[학술정보원 이러닝] AI활용교육 강좌 안내(2026년2월28일까지 수강가능)
KOICA 청년중기봉사단(가나,에콰도르) 모집 안내
(가나, 에콰도르) 2025-2027 KOICA-청년중기봉사단(아프리카, 중남미) 모집 안내 (~1/4) 안녕하세요.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입니다! 2025-2027 KOICA-청년중기봉사단(아프리카, 중남미)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학우분들의 다양한 해외 봉사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ICT, 마케팅 관련 학과 환영) 지원 링크 : https://www.kucss.or.kr/sub04/detail.php?pro_idx=24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카드뉴스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026년 강원특별자치도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안내
2026년 강원특별자치도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안내
2026년 제20기 대한민국 바로알림단(Friends of Korea) 모집 안내
2026년 제20기 대한민국 바로알림단(Friends of Korea) 모집 안내
일반공지 전체 더보기
11
2025.12
2025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업 안내
2025학년도 전기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 기간 공지
2025학년도 2학기 성적처리 안내
2025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폐강 대체 수강신청 기간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e-러닝 기말시험 공고
2025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공고
학사공지 전체 더보기
17
2025.12
[교외장학] 2026년 DB김준기문화재단 [드림리더 장학생] 모집 및 선발 안내
[교내장학] 2026학년도 1학기 학비감면장학 및 성적장학 처리사항 안내(수정)
2025년 원주횡성지역 고등학생 학생행복장학금 신청 안내
(재)상지학원발전기금재단 2025년 원주횡성지역 고등학생 학생행복장학금 신청 안내 1. 신청자격 ∘ 지역(단체)활동과 사회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관심이 큰 학생 ∘ 원주횡성지역 고교생 중 2026학년도 상지대학교 수시모집 최종 문서등록을 완료한 학생 2. 접수기간 및 접수방법 ∘ 접수기간: 2025. 12. 15.(월) ~ 12. 26.(금) ∘ 접수방법: 방문 또는 이메일(iphak@sangji.ac.kr) 제출(파일명은 '장학금신청서 제출_ooo') ∘ 방문신청접수: 상지대학교 본관3층 입학처 사무실 3. 선발인원 및 장학금 ∘ 선발인원: 15명 ∘ 장학금: 1,000,000원(1인) 4. 제출서류(양식 첨부) ∘ 장학금 지급 신청서 1부. ∘ 개인정보활용 동의서 1부. ∘ 신청자 본인 또는 보호자 통장사본(보호자 통장사본 제출 시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1부 5. 선정 및 지급 ∘ 선정 및 지급: 12월 30일(화) (개별안내) 6. 문의처 ∘ 전화: 033) 730-0233 ∘ 전자우편: iphak@sangji.ac.kr (재)상지학원발전기금재단 이사장
[국가근로] 2025학년도 2학기 동계방학 국가근로장학생 사전교육 자료 안내
[교외장학] 2025학년도 2학기 IBK 중소기업은행 장학금 장학생 선발안내
[교외장학] 2026년 (재) 협성문화재단 건설근로자 자녀 대학생 신규 협성장학생 선발 안내
장학공지 전체 더보기
27
2025.11
2025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안내
2025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안내 ■ 등록 기간 : 2025. 12. 03.(수) ~ 12. 12.(금) 16:00까지 ※ 09:00~16:00 납부 가능하며 토, 일요일 제외 ■ 납부 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 ■ 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12월 3일 수요일부터 출력 가능 2. 대학홈페이지 로그인→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계절학기 고지서 인쇄' 클릭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033-730-0162~3)으로 문의 ■ 납부 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2025. 11. 행 정 지 원 처 장
2025-2학기 분할납부 3차 ~ 4차 등록 안내
2025-2학기 분할납부 3차 ~ 4차 등록 안내 ■ 등록금 분할납부 3차 ~ 4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납 2차까지 납부한 학생 2. 분납차수별 등록기간 - 3차분 납부일 : 2025.10.13.(월) ∼ 2025.10.15.(수)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5.10.27.(월) ∼ 2025.10.29.(수) 3일간 3. 납부방법 : 등록금고지서의 신한은행 가상계좌 4. 고지서 출력 : 홈페이지 로그인→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등록분납고지서 클릭 5. 유의사항 - 분납4회차까지 납부완료자는 미등록제적 처리되지 않음 - 제적(자퇴)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 기타 등록 관련 문의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2025학년도 2학기 학부생 최종 등록(유급자 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학부생 최종등록(유급자 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 재학생 미등록자 최종 등록기간 : 2025. 09. 22.(월) ~ 2025. 09. 26.(금) 09:00 ~ 16:00까지 ■ 유급자 등록기간 : 2025. 09. 22.(월) ~ 09. 26.(금), 09:00 ~ 16:00까지 <유급자, 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 취소 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등록금고지서는 09.22.(월)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 대학 홈페이지 접속→로그인→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출력→’등록금고지서 인쇄‘ 클릭 - 등록금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033-730-0162 또는0163)으로 문의 바랍니다. ■ 납부 기관 1. 재학생 : 신한은행, 농협, 신한카드 2. 유급자 : 신한은행 ■ 납부 방법 1. 은행 방문 : 본인의 등록금고지서 출력 후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등록금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사용 등) 3. 카드 납부 : 신한카드 홈페이지→서비스→대학등록금→납부 신청→지역, 대학 선택 및 학번 입력 후 진행 ☞카드 납부 후 당일 일시불↔할부변경 또는 납부 확인·취소는 직접 진행 가능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 무이자 할부: 2~3개월(2024.4.1.자로 기존 2~6개월에서 변경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1. 조기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 내(창조관2층)에 있는 신한은행(상지대학교출장소)에서만 납부 가능합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 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 아래의 방법 중 1개의 방법으로만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등록금 0원 수납 문서등록 신청' 버튼 누르기 2)은행 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계좌이체 : 등록금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자동화기기의 등록금 납부 메뉴를 통해 “0”원 납부 가능) ■등록금 분할 2차 납부안내 1. 대상자 : 분할납부를 신청한 학생 2. 납부기간 : 2025. 09. 22.(월) ~ 09. 24.(수) 09:00 ~ 16:00까지 3. 납부방법 : 등록금고지서상의 신한은행 가상계좌 또는 신한은행 방문(등록금 고지서 지참) 4. 분할납부 회차별 납부일 - 3차 납부일: 2025. 10. 13.(월)∼2025. 10. 15.(수) 3일간 - 4차 납부일: 2025. 10. 27.(월)∼2025. 10. 29.(수) 3일간 5. 유의사항 - 분납 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 휴학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합니다. - 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지 않으면 미등록 제적 처리되며, 납부한 등록금 환불은 불가합니다.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033-730-0162 또는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2025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추가등록 및 분할납부 1차 등록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추가등록 및 분할납부 1차 등록 안내 ■ 재학생 등록기간 : 2025. 09. 08.(월) ~ 09. 12.(금) 09:00 ~ 16:00(해당 시간에만 납부 가능) ※ 유급자 등록기간 : 2025. 09. 22.(월) ~ 09. 26.(금) 09:00 ~ 16:00(해당 시간에만 납부 가능) ※ 유급자 고지서는 09.22.(월)부터 출력 가능(유급자, 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취소 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납부기관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홈페이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2025. 09. 08.(월)부터 출력 가능 2. 대학 홈페이지 접속→로그인→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출력→’등록고지서 인쇄‘ 클릭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033-730-0162, 0163)으로 문의 바랍니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출력 후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사용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 홈페이지→서비스→대학등록금→납부 신청→지역, 대학 선택 및 학번 입력 후 순서대로 진행 ☞ 카드납부 당일 일시불↔할부 변경 또는 납부확인·취소는 직접 진행 가능 ☞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 무이자 할부 : 2~3개월(2024.4.1.자로 기존 2~6개월에서 변경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1. 조기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 내(창조관 2층)에 있는 신한은행(상지대학교출장소)에서만 납부가능합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 중 1개의 방법으로만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등록금 0원 수납 문서등록 신청' 버튼 누르기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자동화기기의 등록금납부 메뉴를 통해 “0”원 납부 가능) ■ 등록금 분할납부 1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할납부를 신청한 학생 2. 분할납부 1차 등록기간 : 2025. 09. 08.(월) ~ 09. 12.(금) 09:00~16:00까지 3. 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1차분 납부일: 2025.09.08.(월) ∼ 09.12.(금) 5일간 - 2차분 납부일: 2025.09.22.(월) ∼ 09.24.(수) 3일간 - 3차분 납부일: 2025.10.13.(월) ∼ 10.15.(수) 3일간 - 4차분 납부일: 2025.10.27.(월) ∼ 10.29.(수) 3일간 4. 납부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 5. 유의사항 - 분납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합니다. - 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지 않으면 미등록 제적 처리되며, 납부한 등록금환불은 불가합니다. ■ 기타 등록 관련 문의사항은 회계팀(☎033-730-0162, 0163)으로 문의 바랍니다. 행 정 지 원 처 장
2025학년도 2학기 학부생 등록금 납부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학부생 등록금 납부안내 ■ 재학생 등록기간 : 2025. 08. 18.(월) ~ 08. 22.(금) 09:00 ~ 16:00(해당 시간에만 납부 가능) ※ 유급자 등록기간 : 2025. 09. 22.(월) ~ 09. 26.(금) 09:00 ~ 16:00(해당 시간에만 납부 가능), 고지서는 09.22.(월)부터 출력 가능 <유급자, 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취소 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납부기관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홈페이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2025. 08. 14.(목) 14:00부터 출력 가능 2. 대학 홈페이지 접속→로그인→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출력→’등록고지서 인쇄‘ 클릭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033-730-0162, 0163)으로 문의 바랍니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출력 후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사용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 홈페이지 접속→서비스→대학등록금→납부 신청→지역, 대학 선택 및 학번 입력 후 순서대로 진행 ※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 무이자 할부 : 2~3개월(2024.4.1.자로 기존 2~6개월에서 변경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1. 조기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 내(창조관 2층)에 있는 신한은행(상지대학교출장소)에서만 납부가능합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 중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문서등록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자동화기기의 등록금납부 메뉴를 통해 “0”원 납부 가능)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1. 신청 대상 : 등록금 일시 납부가 어려운 재학생 ※ 단, 신․편입 첫학기, 유급, 계약학과 학생은 신청 불가 2. 신청기간 : 2025. 08. 14.(목) ~ 08. 22.(금) 16:00까지 (이후 분할납부 추가 신청 기간 없음) 3. 신청방법 : 홈페이지 로그인→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 4. 고지서 출력 : 2025. 08. 14.(목) 부터 분할납부 신청하면 고지서 바로 출력 가능 5. 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1차분 납부일: 2025.09.08.(월) ∼ 09.12.(금) 5일간 - 2차분 납부일: 2025.09.22.(월) ∼ 09.24.(수) 3일간 - 3차분 납부일: 2025.10.13.(월) ∼ 10.15.(수) 3일간 - 4차분 납부일: 2025.10.27.(월) ∼ 10.29.(수) 3일간 6. 납부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 7. 유의사항 - 분납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합니다. - 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지 않으면 미등록 제적 처리되며, 납부한 등록금환불은 불가합니다. ■ 기타 등록 관련 문의사항은 회계팀(☎033-730-0162, 0163)으로 문의 바랍니다. 행 정 지 원 처 장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안내(연장)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안내 ■ 등록기간 : 2025. 6. 2.(월) ~ 6. 16.(월) 은행업무 시간(09:00 ~16:00) ※ 6월 3일(화), 6월 6일(금) 및 토,일요일(공휴일) 제외 ■ 납부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 ■ 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6월 2일(월)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계절학기 고지서 인쇄’ 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033-730-0162~3)으로 문의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2025. 5. 행 정 지 원 처 장
등록공지 전체 더보기
건의합니다
문의합니다
[학술정보원]
학술정보원 외부인
[기타]
대학교 정문 앞 김문기 관련 현수막
[학술정보원]
학술정보원 본관 3층 자습실 환경 개선
[학술정보원]
학술 외부인 관리
[통학버스]
통학버스 히터로 인한 호흡 불편 개선 요청[노원]
[통학버스]
통학버스 업데이트시간 조정
Q&A 더보기
[기타]
군입대 휴학신청 질문
[학사]
수료예정증명서
[등록]
이연휴학 처리 관련 문의드립니다
[등록]
계절학기
[생활관]
재학생 생활관 신청
[장학]
S머니 신청기간
FAQ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