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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
수강신청[학년별]
2024.07.31 ~ 2024.08.06
학사
수강신청[전학년]
2024.08.07 ~ 2024.08.08
학사
복학신청(인터넷)
2024.08.12 ~ 2024.08.30
학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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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8.19 ~ 2024.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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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
장학
등록
26
2024.07
2024학년도 사회봉사활동 지원사업 추가 공모
2024학년도 사회봉사활동 지원사업 공모 사회봉사단에서는 구성원의 사회공헌활동 지원과 봉사와 나눔 활동 장려를 통해 지역 거점대학으로서의 우리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2024학년도 사회봉사활동 지원 사업을 다음과 같이 공모하오니 평소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공모개요 가. 사업명 : 2024학년도 사회봉사활동 지원사업 추가공모(교내) 나. 사업예산 : 일금 1,500,000원 다. 신청자격 : 우리대학 교직원 및 학생 봉사단체 라. 활동기간 : 2024.8월 ~ 2024.12.08일 이전 까지 * 봉사활동 참여일정은 활동기관의 사정에 따라 활동기간 조정 가능 마. 지원분야 : 국내 봉사활동 2. 심사 및 지원 가. 심사절차 : 서류심사-사회봉사단위원회 평가-대상자 선정 나. 심사기준 : 봉사활동 지원신청서의 설득력과 완성도 봉사활동의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공헌도 사업의 지속가능성 및 구성원의 참여도 등 다. 지원내용 1) 봉사동아리 5개팀 이내 선발(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예정) 2) 봉사활동을 수행하는데 직접 소요되는 비용에 사용(보험료, 다과, 간식, 식대, 음료, 교통비, 재료비 등) 3) 활동 종료 후 봉사활동결과보고서 및 정산서 제출, 만족도 조사 실시 3. 진행일정 구분 일정 내용 공고 2024. 07. 26. 공모공고/공문시행 및 인트라넷 게시 서류접수 2024. 07. 29. ~ 08. 06. 사회봉사단 방문 또는 e-메일 제출 심사 2024. 08월 중 서류심사/사회봉사단위원회 평가 대상자 발표 08월중 개별연락 ※ 상기 심사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4. 서류제출 1) 접수기간 : 2024. 07. 29.(월) ∼ 08. 06.(수)까지 2) 접수처 : 학생취업지원처 사회봉사단(본관 1층_학생지원팀) 방문 제출 또는 ※ e-메일(kkdd7830@sangji.ac.kr) 제출 3) 제출서류 가) 봉사활동 지원 신청서 1부 나) 통장사본 1부(동아리회장) < 문의처 > 학생취업지원처 사회봉사단 : 033-738-7590 2024. 07. 25. 사 회 봉 사 단 장
2024 강원창업오디션 8월 대회 참가자 모집
청년 동아리 활동비 지원 대상 하반기 모집 안내
청년 동아리 활동비 지원 대상 하반기 모집 안내 원주시는 청년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청년들이 지역에 소속감을 갖고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청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청년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을 시행하오니 관내 청년 동아리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 1. 지원대상 및 요건 지원대상 - 18〜39세 관내 청년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 4팀 지원내용 - 활동 내역 제출에 따른 활동비* 지급 *월100,000원×3개월 지원요건 - 매월 활동 내역 및 활동 인증 사진 제출 2. 신청접수 가. 접수기간: 2024. 7. 29.(월)∼8. 23.(금) 09:00∼18:00 나. 제출서류: 서식1(지원사업 신청서), 서식2(회원명단 및 개인정보 수집 ‧ 이용 ‧ 제공 동의) *주민등록초본(*해당자만 제출)(1개월 내 발급분만 유효) 다. 접수방법: 방문, 우편, 신청 폼 - 방 문: 원주시청 2층 복지정책과 청년정책팀 (☎033-737-2308) ※ 평일 09:00~18:00 / 점심시간(12:00~13:00) 접수 불가 - 우 편: 강원도 원주시 시청로 1, 원주시청 복지정책과 청년정책팀 ※ '24. 8. 23.(금) 도착분까지 인정 - 신청 폼: https://naver.me/xQemd9L1 ※ '24. 8. 23.(금) 18:00 신청분까지 인정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복지정책과 청년정책팀(☎033-737-2308)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원주시 탄소중립지원센터] 2024 원주시 탄소중립 서포터즈 1기 발대식 개최
[2024 원주시 탄소중립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원주시 탄소중립지원센터에서는 지역사회 탄소중립 이행과 참여를 확산하기 위해 지역 대학생들로 구성된 서포터즈 발대식을 아래와 같이 개최할 예정 입니다. 원주시 탄소중립 이행을 위해 실천하는 대학생들의 활동 여정에 함께 하셔서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원주시 탄소중립 서포터즈 1기 발대식 안내 - ● 행사 일시: 2024. 8. 1.(목) 15:00~17:00 ● 행사 장소: 원주시 기후변화대응교육연구센터 2층 강의실 ● 행사 내용 - <1부> 2024 원주시 탄소중립 서포터즈 발대식 - <2부> 원주시 탄소중립 서포터즈 오리엔테이션 ● 문의: 원주시 탄소중립지원센터 / 033-738-8124
2024 한상가득 아이디어 창업캠프 참가자 모집
■ 행사명 : 2024 한상가득 아이디어 창업캠프(상지대 창업캠프 1차) ■ 상지대 한라대가 공동 진행하며 창업아이템 구체화, 비즈니스 모델 검증, 멘토링 등을 통하여 사업계획서를 작성 및 발표하는 1박2일 프로그램 ■ 참가대상 : 상지대, 한라대 재학생 및 창업동아리(※필수참여) 개인 또는 팀
[상지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4년 지역청년 서포터즈 참가자 모집
[2024년 지역청년 서포터즈 참가자 모집] 1. 모집 개요 모집 대상: 15세~34세 청년 중 미취업자 지역청년(본교 졸업생의 경우, 졸업 후 2년 이상인 자) 활동 기간: 8월 ~ 12월 주요 활동 내용: 온라인 SNS 활동을 통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홍보 및 청년 고용정책 홍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SNS 채널 관리 및 홍보 오프라인 행사 지원 2. 지원 방법 지원 기간: 2024.07.18(목) ~ 2024.08.07(수) 11:00 까지 접수 방법: 구글폼 접수(https://forms.gle/EFcX7ZT2VunBwLnF7) 3. 혜택 및 지원 활동비 지급(1인 40만원) ※ 해당 모집 공고는 지역청년 대상으로 진행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교내 재학생 참여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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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
2024학년도 2학기 학점포기 공고
학점포기 신청기간 공고 학칙시행세칙 제25조 2항(학점포기)에 의거하여 2024학년도 2학기 학점포기 신청기간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신청대상 : 4학년 재학생(6학기 이상 이수자) <조기졸업 신청자 제외> 2. 신청기간 : 2024. 09. 02(월) ~ 09. 06(금) 09:00~18:00 ※ 최종학기(8학기) 재학생은 성적이의신청기간에 2024학년도 2학기 취득 성적만 신청가능 (별도 공고하지 않음) 3. 학점포기 신청 조건 가. 기 이수한 과목 중 성적이 F~C+이하인 교과목 나. 포기 과목수와 학점 수는 제한 없음 다. 2024-2학기에 재수강 신청한 과목은 포기 불가 라. 재수강 과목을 포기할 경우 재수강 전 과목포함 신청 4. 신청방법 학교홈페이지 → LOGIN →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 학점포기 신청 5. 학점포기 신청 시 유의사항 가. 학점포기로 삭제된 교과목은 원상복구 불가 나. 학점포기 처리된 과목은 성적증명서 및 학적부에 기록하지 않음 다. 학점포기로 인한 해당 학기의 성적순위 및 장학순위, 기타 각종 규정에 명시된 성적기준(학사경고, 유급 등)은 변동되지 않음 라. F학점을 포함하여 6학점 초과 포기자는 졸업수상자(우수상 등) 결정에서 제외 마. 학점포기 신청 후 휴학한 학생은 학점포기 처리 안 됨 ※ 학점포기 후 국가장학금 반환 및 학점 미달로 인하여 졸업을 못하는 경우가 발생될 수 있으니 신중히 검토한 후 포기하기 바람 6. 학점포기 처리 확인 2024. 10. 23(수) 15:00이후 학교홈페이지(학적정보시스템) 또는 성적증명서에서 확인 7. 기타문의 : 학사지원팀 033-730-0122 2024. 07. 26. 교 무 연 구 처 장
2023학년도 후기 학사학위 취득 유예 신청 안내
2023학년도 후기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 기간 공지 2023학년도 후기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기간을 다음과 같이 공지하오니 2024년 8월 졸업대상자 중 학사학위취득 유예를 희망하는 학생은 다음을 참고하여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학사학위취득 유예 제도란? 8학기 이상을 등록하고 학칙에서 정한 학위수여 요건을 모두 충족한 학생이 본인의 원 에 의하여 졸업시기를 연기하여 학교의 학적을 유지하는 제도 2. 신청대상 : 2024년 8월 졸업대상자 중 졸업학점 및 졸업논문을 모두 충족한 자 3. 신청불가자 : 다전공 또는 교직이수로 졸업연기를 희망하는 자(졸업연기원 제출) 4. 신청기간 : 2024. 07. 29(월) ~ 08. 01(목) 5. 신청방법 : 신청서 작성 후 학사지원팀 방문 접수 6. 유예기간 : 학기 단위로 총 2회까지 신청가능하며, 학사학위취득 유예를 계속적으로 희망할 경우 매 학기 유예 신청을 해야 함. 7. 등록사항 • 학사학위취득 유예를 승인받은 경우에는 다음 학기 소정기간에 시설사용료 200,000원 을 납부해야 합니다. • 학사학위취득 유예자가 학점이수를 위해 수강신청을 할 경우에는 시설사용료는 없으나, 수강신청 학점에 따른 수강료를 납부해야 함. • 수강료 및 시설사용료 납부 기간 : 추후 별도 공지 8. 유의사항 유예를 허가받은 자가 수강료 및 시설사용료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 허가를 취소하고 당초 학위수여예정일로 졸업 처리함. 9. 기타문의 : 학사지원팀(본관 1층 / 033-730-0122) 2024. 07. 26. 교 무 연 구 처 장
2024학년도 2학기 소수집단학생 수강신청 등 학사업무 지원 알림
《 2024학년도 2학기 소수집단학생 수강신청 등 학사업무 지원 알림 》 소수집단학생의 원활한 학업 등을 위해 학사업무 지원사항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학사지원팀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상학생 : 장애인, 외국인, 다문화가정, 새터민 학생 등 소수집단학생 ○ 지원사항 : 수강신청 등 학사업무 관련 민원상담 (필요 시 우선 수강신청 처리 가능하며 담당자에게 일정 확인 요망) ○ 참고사항 : 장애학생지원센터, 국제교류팀, 학과 사무실 등을 통하여 지원 가능 - 장애학생지원센터 (본관 1층) : 033-738-7558 - 국제교육원 (영서관 3층) : 033-730-0908 문의 학사지원팀 수강신청 담당자 연락처 033-730-0383 이메일 ekwjd1328@sangji.ac.kr 사무실 위치 본관 1층 학사지원팀 상담 가능시간(학기 중) 월~금요일 09:00~17:00 상담 가능시간(방학 중) 월~금요일 09:30~15:00 2024. 07. 22. 교 무 연 구 처 장
2024학년도 2학기 장기 현장실습 프로그램(현장실습지원센터 주관) 참가자 모집
2024학년도 2학기 장기 현장실습 프로그램(현장실습지원센터 주관) 참가자 모집 1. 관련 : 현장실습지원센터-420(2024.07.17.)호 “2024학년도 2학기 장기 현장실습 프로그램 참여기관 접수현황 보고 및 승인” 2.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2024학년도 2학기 장기 현장실습 프로그램 참여 신청 기관에 대해 다음과 같이 참가자를 모집하오니 각 학과(부)에서는 재학생(6학기 이상 수료한 자)에게 널리 홍보하여 많은 참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홍보를 협조 요청합니다. 가. 접수기한 : 2024년 08월 02일(금) 15:00까지 나. 접수방법 : 신청자(학생) 개별 제출(학과장 추천 필수) 다. 접 수 처 : 예지관 1층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내 현장실습지원센터 라. 모집인원 : 총 5명 구분 교과목명 참여학과 이수구분 학점 기간 참여기관 요청인원 참여기관 업 체 수 1 인턴십프로그램Ⅲ 전체학과 교양선택 12 15주 5명 2개 합 계 5명 2개 * 이번 2학기 장기 현장실습의 미디어영상광고학과와 식품영양학과의 전공선택 교과목 관련 문의는 학과 사무실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 실습기간 : 2024. 09. 02(월) ~ 2024. 12. 21(토)_15주(600시간 이상) 실시 바. 선발대상 : “상지대학교 학생현장실습에 관한 규정” 제5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재학생으로 6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사. 취업장려장학금 : 현장실습 평가결과 “B(우수)” 이상 지급 아. 유의사항 1) 참여기관이 학과 및 전공을 지정하여 신청한 경우 실습전공 관련학과(관광경영학과, 호텔컨벤션경영학과 등)에서 많은 학생이 지원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실습가능전공이 ‘무관’인 경우 현장실습지원센터로 직접 접수, 센터모집은 전체공지 예정 / 학교 홈페이지 학사공지 등) 2)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 제8조(실습기관) 제4항 제1호 ‘현장실습학기제 수행에 적합한 학생을 선발하는 권리’에 의거하여 실습기관에서 직접 선발을 희망하는 경우 직접 선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자. 기타사항 세부내역(실습기관 지역, 실습기간, 실습지원내역, 학점, 이수구분 등) 상지대학교 홈페이지 ☞ 정보광장 ☞ 공지사항 ☞ 학사공지 ☞ “2024학년도 2학기 장기 현장실습 참가자 모집(현장실습지원센터 주관)” 게시물 참조 차. 제출서류(학생) 1) 2024학년도 2학기 장기현장실습(인턴십) 프로그램 참가 신청서 1부 2) 서약서, 인턴십 지원서(학생용), 자기소개서 각 1부 3) 개인정보[수집·이용·제3자제공] 동의서, 통장사본 각 1부 붙 임 : 1. 2024학년도 2학기 장기현장실습 참가자 모집 공고문 1부. 2. 참여업체 및 모집인원 세부내역 1부. 3. 2024학년도 2학기 장기현장실습 프로그램 참가 신청서(양식) 1부. 끝. 학생취업지원처장
2024학년도 2학기 수강편람(수업시간표 포함) 확정 알림[2024.07.25.기준 업데이트]
- 2024. 07. 22.(월) 2024학년도 2학기 수업시간표 수정 1차 업데이트 - 2024. 07. 23.(화) 2024학년도 2학기 수업시간표 수정 2차 업데이트 - 2024. 07. 24.(수) 2024학년도 2학기 수업시간표 수정 3차 업데이트 - 2024. 07. 25.(목) 2024학년도 2학기 수업시간표 수정 4차 업데이트 ※ 첨부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 “아크로벳리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 (▶다운받기 바로가기◀) 2024학년도 2학기 수강편람(수업시간표 포함)을 공지합니다.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 수업시간표는 첨부자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수업시간표에 나오는 강좌의 담당교수, 요일/교시 및 강의실 등은 변동될 수 있으므로 수강신청 전일 반드시 수강신청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최종 확인 후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 이후에도 담당교수 등이 변경 될 수 있음) <참고사항> 1. 교원 임용 지연 등으로 담당교수가 미배정된 강좌의 경우 수업계획서 입력이 지연될 수 있사오니 수강신청 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기타 참고사항은 첨부자료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들은 다운받아서 확인하시는 것을 권고합니다. -붙임파일의 [03 수업시간표], [04 수강신청 매뉴얼]은 압축파일로 미리보기가 불가합니다. 다운 받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학사지원팀 수강신청 담당자 연락처 033-730-0383 이메일 ekwjd1328@sangji.ac.kr 사무실 위치 본관 1층 학사지원팀 상담 가능시간 월~금요일 09:30~17:00 (방학기간 중 09:30~15:00) 2024. 7. 18. 교 무 연 구 처 장
2024학년도 2학기 휴학신청기간 알림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안내입니다. (첨부파일 참고) ※ 문의 : 소속 단과대학 교학지원팀(아래 연락처 참조) 단과대학명 지역번호 033) 해당 학과(부) 위 치 전화번호 팩스 미래인재대학 730-0201 730-0203 경찰법, 공공인재, 공공행정, 국가안보(국제관계학전공), 아시아국제관계학, 군사, 도시계획부동산, 경영경제데이터산업(금융경제데이터분석전공), 부동산, 사회복지, 유아교육, 한국어교육, 한국어문화, 문화콘텐츠, 미디어영상광고, 패션뷰티(뷰티화장품전공), 뷰티디자인 동악관 1층 경상대학 730-0301 730-0303 경영, 글로벌경영, 국제경영, 경영경제데이터산업(IT경영데이터분석전공), 경영정보, 경제, 비즈니스융합(무역·물류전공)(기업회계전공), 무역, 회계, 호텔항공관광경영, 관광경영, 호텔컨벤션경영, 글로벌항공서비스, 융합관광기획 동악관 1층 생명환경대학 730-0501, 0502 730-0503 스마트팜생명과학, 동물생명자원(동물생명공학전공), 동물생명공학, 생명과학, 스마트팜학, 조경산림학, 산림조경(산림과학전공) (환경조경학전공), 산림과학, 환경조경학. 동물자원학 응용식물 과학관 3층 공과대학 730-0401, 0402 730-0403 전기전자공학, 반도체‧에너지공학, 신에너지․자원공학, 반도체물리전자, 빅데이터사이언스, 컴퓨터공학, 인공지능융합(인공지능전공)(지능형로봇전공) (정보통신소프웨어전공)(스마트자동차전공), 로봇공학, 정보통신소프트웨어공학, 소방공학, 스마트자동차공학, 전자·보안공(전자공학전공)(사이버보안공학전공), 전자공학, 정보보안학, 건설환경공학, 건설시스템공학, 지구환경공학, 환경공학 이공대1관 3층 예술체육대학 730-0602 730-0603 리빙디자인, 생활조형디자인, 패션뷰티(패션디자인전공), 패션디자인, 산업디자인, 시각영상디자인, 체육학부, 만화애니메이션 예술관 2층 한의과대학 730-0652 730-0653 한의예(학) 한의학관 3층 보건의료대학 738-7651 738-7653 간호, 물리치료, 정밀화학신소재, 제약공학, 임상병리, 작업치료, 보건계열, 재활상담, 제약바이오, (보건)의료경영, 식품영양, 언어(청각)치료, 디지털헬스케어 한울관 2층 FIND칼리지 730-0202 730-0304 자유전공학부, 영어, 중국문화산업(중국) 다산관 1층 미래라이프대학 738-8236, 8238 738-8237 사회적경제, 평생교육상담, 레저레크레이션, 식음료외식산업, 실버재테크, 실버헬스케어 영서관 1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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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
[교외장학] 2024학년도 1학기 도내고교출신 등록금장학금 지급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도내고교출신 등록금장학금 지급 안내 강원도에서는 도내 고교 출신 대학생 등록금 장학금(구.강원도장학금)을 대학과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에 따라, 대상 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였기에 알려드립니다. 1. 지원대상자 ①도내 고교 출신 도내 대학생 중 국가장학금 신청 및 수혜자 ※필수 조건 ②학자금 지원구간 5구간 이하의 학생 ※ 위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학생에 한함 2. 지원금액(학기당 최소10만원~최대150만원까지등록금 범위 내 지급) -국가장학금(Ⅰ․Ⅱ)및 교내,외 장학금을 제외한 실제본인부담 등록금 내에서 최대150만원까지 지원 -10만원 이상 만원 단위 지급,천원단위 절사 (예) 93,000원→미지급, 113,000원→110,000원 지급) 3. 지급방법 -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통보받은 지원대상자 확정 명부에 따라 지급 - 개별 문자 알림 ① 학생이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학교 학생 계좌 또는 한국장학재단 학생계좌로 장학금 지급 (학교 학생계좌 : 학교홈페이지-학적정보시스템-등록 장학계좌번호) ② 학생이 학자금대출을 한 경우:학자금대출 상환 처리로 장학금 지급 (대출상환 1주일후 재단 홈페이지에서 2024-1 대출 잔액 확인 바람) 4. 지급날짜 : 2024.07.19.(금) 5. 문의 : 학생지원팀 033-738-7527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교외장학] 2024년 원주시 우수인재 학습지원 대상자 선발 안내
2024년 원주시 우수인재 학습지원 대상자 선발 안내 원주시 우수인재 학습지원 대상자를 선발하고자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선발인원 및 지원금액 (단위: 명 / 천 원) 지원대상 분 야 선발인원 1인당 지원금 지원총액 고등학생 (10) 학업우수 7 1,000 7,000 특정우수 3 1,000 3,000 대학생 (30) 학업우수 21 3,000 63,000 특정분야 9 3,000 27,000 총 계 40 100,000 ※ 대학생 선발인원은 관내/관외 대학 구분하여 선발하며, 관내/관외 학생 접수 비율별 인원 배정하여 선발 ※ 신청제외: 원주시 인재육성기금 장학금 및 우수인재 학습지원비 기수혜자 신청 불가 (1인 1회 수혜 제한) ※ 단, 고등학생 수혜자가 졸업 후 대학생으로 신청할 경우에는 가능 ※ 본 지원금은 등록금 외 학습지원비 명목의 장학금으로, 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 가능 2. 서류교부 및 접수 가. 서류교부: 원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공고문에서 다운받아 사용 나. 접수기간: 2024. 7. 17.(수) ~ 7. 31.(수) * 토, 일요일 제외 다. 접수장소: 원주시청 교육청소년과(8층) 라. 접수방법: 방문 또는 우편접수 * 우편접수는 접수마감일 2024. 7. 31. 18:00 도착분에 한함 ◆ 접 수 처 ◆ : (26384)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시청로 1, 원주시청 8층 교육청소년과 교육지원팀 * 구비서류 미비로 인한 불이익은 접수자 본인이 감수해야 함 * 3. 신청자격 및 심사기준 가. 공통 신청자격 ① 공고일 현재 원주시 관내에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원주시민 또는 그 자녀 ② 대학생: 공고일 현재 4년제 대학교 재학생으로, 39세(1985년생) 이하. ※ 제외대상: 휴학생, 사이버대학, 방송통신대학, 폴리텍대학, 대학의 성인학습자 과정생 나. 분야별 신청자격 구분 고등학생 대학생 학업성적 우수인재 ◦ 공통 - 2024년 1학기 3월과 6월에 실시한 전국연합학력평가(모의고사) 성적반영 - 2개 ~ 5개 영역 1등급인 자 *1등급 영역 개수 별 배점 차등 - 3월과 6월 모두 충족해야 함 ◦ 1학년 - 1학기 평균성적 4.5(4.3) 기준 4.0(3.82) 이상 ◦ 2학년~4학년 - 직전 두 학기 평균성적(학기별 모두) 4.5(4.3) 기준 4.0(3.82) 이상 ◦ 공통 - 학기당 최소 12학점 이상 취득 특정분야 우수인재 ◦ 공고일 전일부터 1년 이내 개인 종목으로 도 단위 공인대회 1위 또는 전국 단위 공인대회 3위 이내 입상 (과학·수학·언어·예체능 등) 4. 제출서류 ➀ 원주시 우수인재 학습지원 신청서[별지 제1호 서식] ➁ 자기소개서[별지 제2호 서식] ➂ 서약서[별지 제3호 서식] ➃ 개인정보제공동의서[별지 제4호 서식] ⑤ 학생의 가족관계증명서 ※ 한부모 가족인 경우 추가 제출: 부 또는 모의 혼인관계증명서 및 학생의 기본증명서 [발급장소: 읍․면․동행정복지센터, 시청1층 민원과, 대법원홈페이지] ⑥ 주민등록초본(주소변동사항포함. 부, 모, 본인 중 최장 거주자의 초본 제출) [발급장소: 읍․면․동행정복지센터, 시청1층 민원과, 무인민원발급기, 정부24 홈페이지] ⑦ 재학증명서 및 성적증명서(둘 다 제출) [발급장소: 해당학교 행정실, 읍․면․동행정복지센터, 시청1층 민원과] ⑧ 2023년도 부와 모의 건강보험납부확인서 ※ 아래의 3가지 경우 중 해당되는 서류 모두 제출 1)부·모 모두 건강보험 가입자: 부·모 각각의 건강보험납부확인서 2)부·모 중 1인만 건강보험 가입자 : 가입자는 건강보험납부확인서, 미가입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3)부·모 모두 미가입자(피부양자) : 부·모 부양자의 건강보험납부확인서와 부·모 각각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2023년도 1월부터 12월까지 납부내역 전체 확인이 가능한 서류 제출 [발급장소:국민건강보험공단홈페이지, 전화로도 발급가능(1577-1000)] ※ 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 자녀 가점에 해당되는 경우: 건강보험납부확인서에 직장명이 기재되어야 함 ⑨ 입상증명서: 특정분야 신청자에 한함, 공고일 전일부터 1년 이내의 것 ⑩ 자원봉사실적: - 대학생 학업성적분야 신청자 중 해당자에 한함 - 공고일 전일부터 1년 이내의 실적 (1365자원봉사포털, DOVOL, VMS에서 발급한 확인서만 인정) 5. 기타사항 ➀ 지원대상자 최종 발표: 2024. 8. 9.(금) (※선발자에 한하여 개별통보) ※ 장학증서 수여일(예정): 2024. 8. 14.(수) 10시 ②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선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기타 사항은 원주시 교육청소년과 ☏(033)737-2652로 문의바랍니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교외장학] 2024년 서울희망 대학 진로 장학금 장학생 선발 안내
2024년 서울희망 대학 진로 장학금 장학생 선발 안내 <서울희망 대학 진로 장학금>은 대학생들의 진로활동과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 공하여 학업의 성취도 향상 및 진로, 취업활동에 경쟁력을 높여 건강한 미래 인재로 성장하 도록 지원합니다. 1. 사 업 명: 서울희망 대학 진로 장학금 2. 지원대상: 서울 소재 대학교 재학생 또는 서울 시민(의 자녀)이면서 비서울 소재 대학교 2024년 1학기 재학 후 2학기 정규학기 재학생(예정)으로서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2024년 1학기 또는 2학기 학자금 지원 4구간 이하인 자 3. 선발인원: 총 1,013명(분야별 선발인원: 진로탐색분야 – 607명 / 학업·취업분야 – 406명) 4. 장 학 금: 진로탐색분야: 연간 300만원 / 학업·취업분야: 연간 400만원 / (2회 분할 지급) 5. 지원성격: 학업장려금(중복지원 방지 비대상인 생활비 등 명목의 장학금) 등록금 지원 명목의 교내·외 장학금과 중복 수혜 가능 6. 지원기간: 2024년(2회 분할 지급) 7. 신청기간: 2024. 7. 23.(화) 10:00 ~ 7. 30.(화) 16:00 까지 ※ 신청 마감 1~2일 전부터 신청이 집중되어 홈페이지 접속이 어려울 수 있으니, 이 점에 유의하여 신청할 것.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교외장학] 2024년 하반기 군산시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 안내
2024년 하반기 군산시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 안내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교외장학] 2024년 정읍시민장학재단 장학생(우수인재 장학금) 선발 안내
2024년 정읍시민장학재단 장학생(우수인재 장학금) 선발 안내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학자금대출] 2024학년도 2학기 농촌출신대학생 학자금융자(무이자) 지원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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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
2024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안내
2024-1학기 분할납부 3차 ~ 4차 등록 안내
2024-1학기 분할납부 3차 ~ 4차 등록 안내 ■ 등록금 분할납부 3차 ~ 4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납 2차까지 납부한 학생 ※ 분납 1~2차를 납부하지 않는 학생은 해당 차수의 고지서를 출력 후 교내 신한은행(창조관 2층)을 방문하여 납부 2. 분할납부 기간 - 3차분 납부일 : 2024.4.11.(목) ∼ 2024.4.15.(월) 3일간 (공휴일 제외) - 4차분 납부일 : 2024.4.22.(월) ∼ 2024.4.24.(수) 3일간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방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모두 가능 (농협은행 및 신한카드 불가능) 4. 유의사항 : 최종 4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자퇴)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신한카드 대학등록금 무이자할부 변경 안내
신한카드 대학등록금 무이자할부 변경 안내 ◆ 신한카드 무이자할부 변경 사항 - 무이자할부 개월수 변경 : (기존) 무이자 할부 : 2~6개월 → (변경) 무이자 할부 : 2~3개월 - 변경시기 : 2024년 4월 1일부터 (거래일자 기준) - 변경사유 : 국내외 금리 상승으로 인한 조달 금리 상승에 따른 카드사 무이자할부 정책 변경 ※ 2024학년도 1학기 등록금 카드납부 기간은 종료되었습니다. (2학기 등록금 카드납부를 이용하는 경우 참고바랍니다.)
2024학년도 1학기 학부생 최종등록(유급자 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2024-1학기 학부생 최종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 재학생 미등록자 최종 등록기간 : 2024. 03. 18(월) ~ 03. 22(금) (09:00 ~ 16:00) - 유급자 등록기간 : 2024. 03. 18(월) ~ 03. 22(금), (고지서는 03월 18일부터 출력가능) ■ 납부은행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 대학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마이포털→학적정보→등록금고지서 인쇄’ 클릭하시면 됩니다. (또는 팝업창 “등록금 고지서 출력”을 이용)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편의(서비스)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유의사항 1. 조기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지점(창조관 2층) 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회계팀 문의)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 → 학적정보시스템 → 등록금고지서 → 문서등록 (문서등록 신청자는 은행방문 불필요)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은행방문 등록자는 문서 등록 신청 불필요)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문서등록 및 은행방문 불필요) 4. 등록금 납부확인은 당일 오후 6시 이후부터 학적정보에서 확인 가능 (홈페이지→로그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납부확인서) ■ 등록금 분할납부 2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납 신청한 학생 2. 2차 납부기간 : 2024. 3. 25.(월) ~ 2024. 3. 27.(수) 3일간 (09:00 ~ 16:00)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방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모두 가능 (농협은행 및 신한카드 불가능) 4. 유의사항 : 최종 4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5. 분할납부 기간 - 3차분 납부일 : 2024.4.11.(목) ∼ 2024.4.15.(월) 3일간 (공휴일 제외) - 4차분 납부일 : 2024.4.22.(월) ∼ 2024.4.24.(수) 3일간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2024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추가등록 및 분할납부 1차 등록 안내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2024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추가등록 및 분할납부 1차 등록 안내 ■ 재학생 추가 등록기간 : 2024. 03. 04.(월) ~ 2024. 03. 08.(금) 09:00~16:00 (고지서는 3월 4일부터 출력 가능) - 유급자 등록기간 : 2024. 03. 18.(월) ~ 03. 22.(금) (고지서는 3월 18일부터 출력 가능) <유급자,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취소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납부기관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03월 04일(월)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 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 →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출력 등록고지서 인쇄클릭‘ 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 033-730-0162∼3)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편의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 무이자 할부 : 2~6개월 - 10개월 슬림할부 : 1~4회차 이용자 부담 / 잔여회차 무이자 적용 - 12개월 슬림할부 : 1~5회차 이용자 부담 / 잔여회차 무이자 적용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1. 조기 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 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지점(창조관 2층) 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문서등록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자동화기기의 등록금납부 메뉴를 통해 “0”원 납부 가능) ■ 등록금 분할납부 1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할납부를 신청한 학생 2. (1차) 납부기간 : 2024. 3. 4.(월) ~ 2024. 3. 8.(금), 5일간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방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4. 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1차분 납부일 : 2024.3.4(월) ∼ 2024.3.8(금) 5일간 - 2차분 납부일 : 2024.3.25(월) ∼ 2024.3.27(수) 3일간 - 3차분 납부일 : 2024.4.11(목) ∼ 2024.4.15(월)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4.4.22(월) ∼ 2024.4.24(수) 3일간 5. 유의사항 가. 분납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함 나. 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 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 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2024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학부생 등록금 납부안내 ■ 재학생 등록기간 : 2024. 2. 19(월) ~ 2024. 2. 23(금) 09:00~16:00 - 유급자 등록기간 : 2024. 3. 18(월) ~ 3. 22(금) (고지서는 3월 18일부터 출력 가능) <유급자,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취소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납부기관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2월 16일(금)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 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 →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출력 등록고지서 인쇄클릭‘ 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 033-730-0162∼3)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편의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 무이자 할부 : 2~6개월 - 10개월 슬림할부 : 1~4회차 이용자 부담 / 잔여회차 무이자 적용 - 12개월 슬림할부 : 1~5회차 이용자 부담 / 잔여회차 무이자 적용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1. 조기 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 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지점(창조관 2층) 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문서등록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자동화기기의 등록금납부 메뉴를 통해 “0”원 납부 가능)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1. 신청대상 : 등록금 일시 납부가 어려운 재학생 <단, 신․편입 첫학기, 유급, 계약학과 학생은 신청불가> 2. 신청기간 : 2024. 2. 16(금) ~ 02. 23(금) (추가신청 기간 없음) 3. 신청방법 : 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 4. 고지서 출력 : 2024. 2. 16(금)부터 분할납부 신청하면 고지서 바로 출력 가능 5. 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1차분 납부일 : 2024.3.4(월) ∼ 2024.3.8(금) 5일간 - 2차분 납부일 : 2024.3.25(월) ∼ 2024.3.27(수) 3일간 - 3차분 납부일 : 2024.4.11(목) ∼ 2024.4.15(월)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4.4.22(월) ∼ 2024.4.24(수) 3일간 6. 납부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 7. 유의사항 가. 분납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함 나. 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 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 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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