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

닫기
상지대학교 상상하는대학, 상지 / CATCH YOUR DREAM
게시물 검색
이미지 없음
(주)바디프랜드와 상지대학교간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홍보팀
  • 조회수76
  • □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와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는 산·학 교류 협력을 통한 헬스케어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양 기관의 공동 발전과 우호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 협약식을 1월 14일(화) 오전11시에 본관 2층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바디프랜드 박상현 대표이사 및 임원 등이 참석하며, 상지대는 이만열 이사장과 정대화 총장 및 관련 교수 등이 참석하였다. □ 협약 내용은 교류 및 협력 분야에서 학위과정 및 비학위 교육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재학생의 바디프랜드 사내 연수 실시, 교수 등 인적 자원의 상호 교류 등이 있으며, 헬스케어 분야 협력사업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교육과정 및 직업교육 공동 운영, 헬스케어 분야 지역공헌 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이 있다. □ ㈜바디프랜드는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사명(mission)으로 하는 헬스케어 분야의 최고 기업으로 기대수명과 건강수명의 격차를 줄이기 위한 R&D센터를 설립하여, 200여명의 연구진들이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이는 2019년 한국산업서비스품질 대상, 국가브랜드 대상,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 등의 수상으로 증명되고 있다. □ 상지대는 업무 협약식을 계기로 한의과대학 및 보건과학대학의 관련 전공 및 학과의 긴밀한 협력 사업을 통해 헬스케어 분야의 큰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미지 없음
사회복지학과 동문, 최현숙 교수 사회복지학과 장학금 매칭 기부
  • 작성자발전기금팀
  • 조회수169
  • 동문 16인, 최현숙 교수 정년퇴직 기념 기금 3,120,000원 조성 사회복지학과 학업 장려 장학금 지원 □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1월 9일(목) 본관 2층 총장실에서 사회복지학과 졸업생인 길리(02학번), 천유란(04학번), 장다혜(05학번), 김영주(09학번), 정지은(12학번) 동문과 정대화 총장, 유수정 교육연구처장, 이주엽 발전기금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매칭 기부 장학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 올해 2월 정년을 앞두고 있는 사회복지학과 최현숙 교수를 기리고자 최 교수가 이끌던 봉사동아리 ‘바커스’에서 함께 활동하던 동문 16인이 장학금을 조성하게 되었고 그 소식을 들은 최현숙 교수가 모금액과 같은 금액으로 매칭 기부 의사를 밝혀 훈훈함을 더했다. □ 동문 16인이 십시일반 모아 조성한 금액은 1,560,000원이며, 최 교수는 같은 금액을 기부했다. 이렇게 조성된 3,120,000원은 2020년도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 천유란 동문은 “함께 동아리 활동을 했던 동문이 모여 교수님의 정년을 기념하여 뜻깊은 선물을 드리고 싶어 후배 장학금을 모금하게 되었다. 교수님께서 제자 양성을 위해 헌신하신 30여 년 동안의 뜻을 기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 정 총장은 “졸업 후 스승과 제자가 인연을 지속하니 보기 좋다. 또 좋은 취지에서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을 준다고 하니 고맙고 훌륭하신 교수님과 함께 공부했던 분들이 더 훌륭한 일을 해 주셔서 크게 감동 받았다.”고 밝혔다. □ 상지대학교 발전기금은 동문, 지역사회, 교직원 등 다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전달된 기부금은 전액 대학 내 교육 인프라 구성과 학생 장학금, 학술연구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문의: 발전기금팀 033-738-7662)
이미지 없음
토닥토닥맘협동조합 사회적경제학과 장학금 기부
  • 작성자발전기금팀
  • 조회수130
  • 토닥토닥맘협동조합 사회적경제학과 장학금 기부 사회적기업가 양성 장학금 지원 □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1월 2일(목) 본관 2층 총장실에서 토닥토닥맘협동조합 김희경 이사장, 조미화님, 정대화 총장,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우영균 센터장, 이광희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에 입주해 있는 토닥토닥맘협동조합은 지난 2015년 원주 최대 규모의 정보 공유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지역 엄마들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을 나누고자 설립되었으며, 지난 12월 27일 2020년 신설 사회적경제학과의 사회적기업가 양성 장학금으로 1백만원의 장학기금을 기부했다. □ 김 이사장은 “좋은 기회로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매달 학교 안에서 플리마켓을 진행하는데, 쾌적한 시설과 환경을 제공해주셔서 감사하고 원주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는 만큼 상지대학교에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사회적기업가를 체계적으로 양성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정 총장은 “2020년 통합 상지대학교는 교육혁신과 사회협력 두 개의 날개를 달고 도약하고자 한다. 장학금을 기부해 주신 의미를 잘 새기고 지역사회 문제점을 제대로 인식하고 사회적 혁신을 추구하는 올바른 사회적기업가를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상지대학교 발전기금은 동문, 지역사회, 교직원 등 다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전달된 기부금은 전액 대학 내 교육 인프라 구성과 학생 장학금, 학술연구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문의: 발전기금팀 033-738-7662)
이미지 없음
상지종합복지센터 매 학기 장학기금 1백만원 기부 약정
  • 작성자발전기금팀
  • 조회수119
  • 상지종합복지센터 매 학기 장학기금 1백만원 기부 약정 2020년 1학기부터 사회복지학과 장학금 지원 □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12월 30일(월) 본관 2층 총장실에서 상지종합복지센터 노정호 이사장, 노현주 센터장, 송정부 자문위원장(사회복지학과 전 교수)과 정대화 총장, 이주엽 발전기금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 노현주 센터장(사회복지학과 03학번)은 2020년부터 매 학기 1백만원의 장학기금을 기부하기로 약정하며, 이 기금은 우수한 사회복지사 양성을 위하여 사회복지학과 재학생들의 학업 장려 기금으로 써 달라고 당부했다. □ 노 센터장은 “많은 분들이 도와주신 덕분에 최근 기관 창립 10주년을 맞이했다. 복지센터를 운영하며 사회복지사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는 후배들을 보고 사회복지사 양성에 보탬이 되고 싶어 장학기금을 기부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 정 총장은 “창립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10년 동안 노 이사장님과 송 교수님께서 지원해주시고 센터장께서 열심히 운영하신 결과로써 굳건히 자리를 잡으시고 후배들에게 장학금도 주시겠다고 하니 매우 감사하다. 대학도 동문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협력방안을 마련하고 사회협력대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상지대학교 발전기금은 동문, 지역사회, 교직원 등 다양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전달된 기부금은 전액 대학 내 교육 인프라 구성과 학생 장학금, 학술연구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문의: 발전기금팀 033-738-76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