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

닫기
상지대학교 상상하는대학, 상지 / CATCH YOUR DREAM

상지대 언어치료학과, 장애인의 날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참여

작성자신민수  조회수215 등록일2024-04-22

상지대(총장직무대행 유만희) 언어치료학과는 지난 20일 원주수변공원에서 개최된 제8회 장애인의 행복한 원주-장애인식개선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은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원주시민들의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개최된 행사로, 언어치료학과는 원주시 장애인복지관과 협업하여 2021년부터 금년까지 3년 연속 부스 운영을 진행했다.

 

상지대 언어치료학과 학생들은 체험 부스를 설치하여 원주시민들이 장애인의 의사소통에 대한 인식을 향상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특히 실제적 의사소통 문제를 개선하기 위하여 개발한 다양한 보완대체의사소통 기기(AAC)를 직접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 보다 효율적인 캠페인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

 

상지대 언어치료학과 재학생들은 본 행사를 통하여 장애인의 큰 어려움 중 하나인 의사소통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진행해봄으로써 시민들의 인식 향상을 위한 노력을 통해 미래 의사소통 전문가의 역할을 다시 한번 되돌아볼 수 있는 귀중한 계기가 되었으리라 기대된다.

 

언어치료학과 4학년 허재영 학생은 대상 체험부스 활동을 통해 원주시민들이 장애인 의사소통 문제 인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예비 언어재활사로서 의사소통 장벽을 허물기 위해 노력하는 자리가 되어 기뻤다고 소감을 밝혔다.

 

상지대 언어치료학과(전공)는 학부와 대학원 과정을 운영하여 의사소통 전문가인 언어재활사를 양성하고 있으며, 상지언어재활클리닉을 통해 지역사회 내 언어평가와 언어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