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보건의료경영전공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전공관련자격증

진로 및 자격증 소개 Department of Medical Management
보건교육사

보건교육사는 개인, 집단, 산업체 및 지역사회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보건교육을 통하여 건강상 바람직한 행동을 자발적으로 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환경을 조성하며 사전 예방적 건강관리사업을 수행함으로서 국민의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하는 전문직업인이다.


보건교육사 -자격증유형, 시행기관, 관련사이트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자격증유형 시행기관 관련사이트
국가자격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한국보건의료국가시험원)
http://www.kuksiwon.or.kr/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Hospital Service Coordinator)

의료산업 분야의 고객의 요구수준이 다양해지고 기대수준이 높아감에 따라 의료기관들은 질 높은 의료서비스의 제공뿐만 아니라 환자만족을 위한 고품격 서비스의 제공이 크게 요구되고 있다. 오늘날 선진국 및 우리나라에서 환자와 의료진 사이에서 가교역할을 담당하는 병원코디네이터는 병·의원 고객의 응대 및 상담, 진료서비스지원관리, 병원환경관리, 병원마케팅, 진료예약 및 수납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자격증유형, 시행기관, 관련사이트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자격증유형 시행기관 관련사이트
민간자격 한국 서비스 진흥협회 https://www.koas.or.kr/
병원행정사

병원도 대형화되면서 점차 분업화 및 세분화 되고 있다. 일반 기업처럼 의료기관에서도 전문경영인을 고용하거나 인사, 회계, 교육이나 의료기기 및 약품 등의 자재관리까지 각 분야의 전문지식을 갖춘 인재를 고용하고 있다. 병원행정사 자격은 세분화, 전문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의료기관의 병원행정관리부서에서 총무, 원무, 인사, 기획, 교육연수, 관리, 경리, 자재관리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검정한다.

* 병원행정사 합격자는 대학졸업 후 의정장교로 갈 수 있는 특전이 있음


병원행정사 -자격증유형, 시행기관, 관련사이트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자격증유형 시행기관 관련사이트
민간자격
(공인)
(사)대한병원
행정관리자협회
http://www.kcha.or.kr/
건강보험사

의료기관에서 건강보험, 자보, 산재, 의료급여에 의한 수가적용, 진료비 청구명세서의 작성 및 이에 따른 문서의 유지관리등의 업무능력을 검정한다.


건강보험사 -자격증유형, 시행기관, 관련사이트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자격증유형 시행기관 관련사이트
민간자격
(등록)
(사)대한병원
행정관리자협회
http://www.kcha.or.kr/
보험심사평가사

진료비를 심사 및 평가받기 위해 자체 심사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인이다. 진료비 청구와 분석, 이의신청 등 진료비와 관련된 전체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전문성이 필수인 직업이다.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자격증유형, 시행기관, 관련사이트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자격증유형 시행기관 관련사이트
민간자격 한국의료행정실무협회 https://www.simsa.kr/00_main/main.php
의료기기RA
(Regulatory Affair)

의료기기 분야에석 kr 국가별로 정해진 법령에 따라 제품의 허가나 변경을 등록하기 위한 기술문서 작성을 주업무로 하는 전문인으로서, 제품안전성, 유효성 등을 파악해 판매 국가 제도에 부합하는지 증명하고 설득하는 업무를 한다. 각국 인허가 동향을 파악해 제품설계 단계부터 사후관리까지 참여하는 핵심인력이다.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자격증유형, 시행기관, 관련사이트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자격증유형 시행기관 관련사이트
민간자격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http://www.nids.or.kr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