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보건의료경영전공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Department of Medical Management

안녕하세요? 상지대학교 보건의료경영전공입니다.

인사말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 유래를 찾아볼 수 없을 만큼 빠른 고령화 속도에 따라 보건의료 분야에 대한 관심과 국가적 투자는 지속적으로 크게 증가할 전망입니다. 에 따라 전문적 지식을 갖춘 보건의료인의 미래는 매우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원주에 위치하고 있는 우리 상지대학교 보건의료경영전공는 특별한 지리적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주시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등 주요 보건분야의 공공기관이 이전해 있으며 원주의료기기테크노벨리를 비롯해 의료기기단지가 위치하여 의료기기 산업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강원도 원주시는 우리나라 첨단의료의 특구가 되었습니다.

보건의료경영전공는 2007 학년도부터 신입생 모집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10여 년간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그간 본과의 우수한 교수진과 훌륭한 학생들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2010 년부터 2013 년까지 강원도로부터 연간 5억원, 총 15억원의 인재양성 사업 지원을 받아 학생들에게 연간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까지 장학금을 지급하였고, 국내외 어학연수, 국내외 현장탐방 및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습니다 . 또한 2013 년부터 4 년간 교내에서 산학협력 선도학과로 선정되어 보건의료 선도인력 양성에 대한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2014 년부터 2 년간 교육부로부터 지방대학특성화사업(그린크리에이트플러스 의료관광사업단) 지원을 받아 국가 및 학교 장학금 외에 사업단으로부터 별도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고, 국내외 어학연수, 의료기관 탐방 및 현장실습, 해외 의료기관 인턴십의 기회를 갖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본과 졸업생은 보건직 공무원, 손해사정사, 보건산업진흥원, 병원 원무과/의무기록사 , 육군 의정장교, 의료기기회사, 보험심사직 등 다양한 취업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우리 학과는 단결 단합하여 학교생활을 즐기며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분위기입니다. 학과를 믿고 따라오시면 분명이 소기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음을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

보건의료과학대학 보건의료경영전공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