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한의예(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유준상 교수 사진
Department of Korean medicine 맑은대학, 푸른교육으로 이어갑니다. 한의예(학)과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은 1988년 ‘참되고 창의적이며 더불어 사는 지성’이라는 상지대학교의 교훈과, ‘민주·인본, 개방·협력, 생태·환경’이라는 대학이념을 실현시키고자 설립되어 개교 32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인본주의 정신에 입각한 실천으로 지행합일을 추구하는 의료인을 양성하는 소명의식으로 출발해 우리나라의 한의학 발전 및 국민보건향상에 기여를 해 오고 있습니다.

1992년 부속한방병원을 개원하여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한의학과 학생들의 임상실습, 임상연구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한의학교육의 체계화를 위해서 임상술기센터 및 임상수행평가실을 마련하고 운영하여 한의학과 학생들의 임상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차 진료에서 당당하게 진료하는 성실한 의료인을 배출하기 위해서 기초와 임상의학 연구능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국제협력을 통한 한의학교육을 선도하며, 기초, 임상, 의생명, 약학, 공학 등을 아우르는 연구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유능한 한의학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대학으로 발돋움하고자 합니다.

저희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은 국민보건 향상과 전 인류에게 한의학을 통한 사랑을 실천하는 전문의료인을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장 유준상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