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대외협력처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기부뉴스

만학도 고명순 학생, 패션디자인전공 장학금 기부

작성자신연수  조회수225 등록일2022-04-14

수혜받은 국가장학금에 사비 보태어 2백만원 기부 -

- 2021년에 이어 두 번째수혜자에서 기부자로 -


2021년 신입생 중 만학도로 화제가 된 패션디자인학과 고명순 학생이 장학금을 기부했다. 

상지대학교(총장 홍석우)는 고명순 만학도 발전기금 전달식을 4월 8(총장실에서 거행했다. 

81세의 나이로 어릴 적 꿈이었던 의상디자인을 공부하기 위해 늦깎이 대학생이 된 고명순 학생은 2022학년도 1학기에 받은 국가장학금에 사비를 보태 패션디자인전공 학생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장학금을 기부했다. 

지난해이미 한차례 편부모 가정의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학업봉사장학금 1백만원을 전액 기부하며 감동을 전하기도 했다대학교 입학 직전 중·고등학교 시절가정형편이 어려운 동급생들 모르게 학비를 지원하던 것을 시작으로 장학금 기부 릴레이는 지금까지 쉬지 않고 이어지고 있다. 

고명순 학생은 제 나이에 대학교에 다니며 새로운 걸 배울 수 있다는 사실 만으로도 기쁨이고 행복이다”라면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고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일 많이 하는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석우 총장은 손자뻘 학생들과 함께 공부해 주시는 것만으로 감사한 일인데귀한 장학금까지 기부해 주시니 상지대학교 구성원 모두에게 귀감이 된다, “건강하게 졸업하시고 대학원 진학까지 꼭 하시기를 응원하겠다고 화답했다.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