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대외협력처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기부뉴스

게시물 검색
이미지 없음
상지대학교 학군단장 중령 박성희 발전기금 기부
  • 작성자김민지
  • 조회수112
  • □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는 상지대학교 학군단장 박성희 중령이 발전기금으로 1,000,000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 발전기금 전달식은 03월 13일(수) 오전 11시 30분 본관 2층 총장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날 전달식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상지대학교 학군단장 박성희 중령 내외, 양문희 대외협력처장, 김민우 학생취업지원처장, 송영수 학생지원팀장이 참석했으며,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이 상지가족을 대표해 감사인사를 전하고 기부자 예우품을 전달했다. □ 박성희 학군단장은 “학군단장을 모교인 상지대학교에서 수행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상지대학교 학군단이 2년 연속 우수한 학군단으로 선정됨은 물론 국방부 주관 학군단 설치대학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된 것은 모교인 상지대학교 총장님과 모든 구성원의 아낌없는 지원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결과라고 생각되어, 약소하지만 기부를 결심하게 됐으며 상지대학교에 기부하기를 원하는 지인들에게 기부를 안내하여 계속기부가 이여 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기부를 생각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실제 기부로 이어지는 사례는 많지 않은 것이 안타까운 현실에서 학군단장님처럼 기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에서 그치지 않고 기부를 실천하는 행동가들이 있기 때문에 우리 대학이 이만큼이라도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지 않았나 생각되며, 기부하신 발전기금은 대학 발전과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하여 소중히 사용할 것”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상지대학교 학군단장 박성희 중령은 2003년 상지대학교 관광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2003년 3월 육군소위로 임관하여, 2020년 12월 1일자 중령으로 진급하였으며 2023년 11월 9일 상지대학교 학군단장으로 보직되어 후배인 학군사관후보생들과 활발히 소통하는 등 훌륭히 학군단장을 수행하고 있다.
이미지 없음
이재형 교수, 피노키오숲영농조합 이성주 이사 장학기금 기부
  • 작성자상지대발전기금
  • 조회수160
  • □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는 레저레크레이션학과 이재형 교수와 피노키오숲영농조합 이성주 이사가 장학기금으로 1,000,000원과 3,450,000원을 각각 기부했다고 밝혔다. □ 발전기금 전달식은 03월 04일(월) 오전 10시 본관 2층 총장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날 전달식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양문희 대외협력처장, 김상호 산학협력단장, 레저레크레이션학과 이재형 교수, 피노키오숲영농조합 이성주 이사가 참석했으며,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이 상지가족을 대표해 감사인사를 전하고 기부자 예우품을 전달했다. □ 이재형 교수와 이성주 이사는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열심히 공부하고, 생활하는 학생들을 보면서 돕고 싶은 마음은 늘 있었지만, 마음같이 쉽지는 않았다. 그렇지만 오늘 장학금을 기부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계속 장학금을 기부할 생각이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한국관광공사와 연계하여 이재형 교수와 이성주 이사께서 수행하고 있는 사업 프로그램이 성인학습자의 자기 개발을 넘어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인재 양성의 매개체가 되기를 기대하며, 기부하신 장학기금은 성실히 대학생활을 영위하는 학생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할 것”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피노키오숲영농조합은 원주시 신림면에 소재해 있으며, 지역의 마을기업, 사회적 기업들과 함께 산림자원을 활용한 탄소중립을 주제로 커뮤니티 비즈니스 사례 제공, 취약계층에게 질 높은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영농조합법인이다.
이미지 없음
상지대학교 ROTC 총동문회 대학 발전기금 기부
  • 작성자상지대발전기금
  • 조회수142
  • □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는 상지대학교 ROTC 총동문회가 대학 발전기금으로 1백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 발전기금 전달식은 02월 22일(목) 오후 1시 30분 본관 2층 총장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날 전달식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양문희 대외협력처장, 이수진 교무연구처장, 김민우 학생취업지원처장, 강상민 상지대학교 ROTC 총동문회장, 남궁연 사무국장, 권순태 ROTC 총동문회 원주지회장, 박성희 학군단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으며,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이 상지가족을 대표해 감사인사를 전하고 기부자 예우품을 전달했다. □ 강상민 회장은 “총장님 이하 대학 구성원 모두의 아낌없는 지원 덕분에 우리 상지대학교 학군단이 2년 연속 우수한 학군단으로 선정됨은 물론 국방부 주관 학군단 설치대학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된데 대해 이 자리를 빌어 대학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며, 상지대학교와 상지대학교 학군단의 발전을 위하여 적은 금액이지만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전국적으로 학군사관후보생(ROTC) 모집 및 운영이 어려운 상황에서 상지대학교 학군단은 큰 어려움 없이 잘 운영되고 있는 것은 상지대학교 ROTC라는 훌륭한 전통과 역사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며, 상지대학교 ROTC 총동문회에서 기부하신 기부금은 대학 발전 및 상지대학교 ROTC 발전을 위하여 소중히 사용할 것”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미지 없음
예비군연대 강신호 참모 대학 발전기금 기부
  • 작성자상지대발전기금
  • 조회수146
  • □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는 예비군연대 강신호 참모가 대학 발전기금으로 1백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 발전기금 전달식은 02월 19일(월) 오전 10시 본관 2층 총장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날 전달식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양문희 대외협력처장, 이주엽 행정지원처장, 강신호 예비군연대 참모가 참석했으며,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이 상지가족을 대표해 감사인사를 전하고 기부자 예우품을 전달했다. □ 강신호 예비군연대 참모는 “나날이 발전하는 상지대학교의 모습을 보면서 작은 힘이 나마 보태고 싶은 마음은 늘 있었지만, 늦게나마 대학 발전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는 소회를 밝혔으며, 오늘 기부에 이어 대학 발전에 참여하는 의미로 추가적인 기부도 약속하였다. □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우리 대학이 발전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구성원들의 작은 헌신이 있기 때문이며, 구성원들의 작은 힘이 하나로 뭉쳐질 때 대학의 발전은 앞당겨질 것”이라며 “구성원의 귀감이 되도록 예비군연대 업무를 훌륭히 수행하고 계신 강신호 선생님께서 주신 발전기금을 대학 발전을 위하여 소중히 사용할 것”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미지 없음
농협중앙회 강원본부 대학 발전기금 기부
  • 작성자김민지
  • 조회수248
  • □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는 농협중앙회 강원본부가 대학 발전기금으로 4백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 발전기금 전달식은 12월 27일(수) 오전 11시 본관 2층 총장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날 전달식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김상호 대외협력처장, 송영수 사회봉사단 팀장, 이승주 부총학생회장을 비롯해 박희선 농협중앙회 강원본부 부본부장, 김한규 원주시지부 농정지원단장, 정대영 강원본부 과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함께 했다.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이 상지가족을 대표해 감사인사를 전하고 기부자 예우품을 전달했다. □ 상지대학교와 농협중앙회 강원본부는 2023년 5월 10일 「대학생 농촌 일손 돕기 지원 」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그 일환으로 2023년 6월 30일 원주시 지정면 신평리 들깨 재배 농가에서 농촌 일손 돕기와 마을 환경 정비활동을 펼쳤으며, 2023년 10월 13일에는 귀래면에서 고추 따기 농촌 일손 돕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 이로써, 상지대학교는 지역거점대학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견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대학생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해 수확철 농가의 일손 부족 해소뿐만 아니라 농촌 일손 돕기 참여를 통하여 농업의 소중함과 농촌의 어려움을 청년들이 이해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미지 없음
IBK기업은행 학업우수 학생 2명에 장학금 전달
  • 작성자김민지
  • 조회수265
  • - IBK기업은행, 학업우수 학생 2명에 장학금 전달 - □ 상지대학교(총장 직무대행 유만희)는 IBK기업은행 남원주지점(지점장 문인수)과 12월 21일(목) 오전 총장실에서 IBK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문인수 IBK기업은행 남원주지점장, 김상호 대외협력처장, 김민우 학생취업지원처장, 장학생으로 선발된 2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IBK기업은행 남원주지점은 산학협력단과 연구과제 연구비의 예치 및 관리를 위한 협력사항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2022학년도 2학기부터 장학금을 전달해오고 있다. □ 2023학년도 2학기 장학생으로 디지털헬스케어학과 정주연, 사회복지학과 전지연 학생 2명이 학업성적 우수자로 선발됐다. □ 문인수 지점장은 “IBK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하며 상지대학교 학생들의 학업성취와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화답하며 “상지대학교 학생들이 성실하고 유능한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없음
탄소중립기술원 박성식 이사장 대학 발전기금 기부
  • 작성자김민지
  • 조회수258
  • □ 탄소중립기술원 박성식 이사장이 국내최초 탄소중립실증대학인 상지대학교에 대학발전기금 100만원을 기부했다. 발전기금 전달식은 12월 05일(화) 오전 11시 본관 2층 총장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날 행사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박성식 탄소중립기술원 이사장, 전용한 탄소중립지원센터장, 김상호 대외협력처장이 참석했다. □ 박성식 탄소중립기술원 이사장은“우리나라는 탄소 배출량 세계 9위를 달리고 있는 탄소 고 배출 국가로 탄소 중립 실천이 사회 각계각층에서 확산되고 있는 이때에 국내 대학에서는 최초로 탄소중립실증대학을 선포하고 총장님 이하 대학 모든 구성원들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하여 노력하신다는 말씀을 듣고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자 대학 발전기금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탄소중립기술원이 제주지역뿐 아니라 우리나라 전역에 걸쳐 탄소중립 실천·확산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다는 말씀을 듣고 우리 대학도 탄소중립기술원과 상호교류를 통하여 기후 위기 대응사회에서 탄소중립 사회로 전환하는 역할을 양 기관이 협력하여 수행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기부해 주신 대학 발전기금은 대학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2050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기치로 출범한 탄소중립기술원은 현재 여러 대학교와 협력하여 탄소중립지원센터 업무를 지원하고 있으며 탄소중립(그린에너지, 온실가스 저감 등) 관련 R&D, 비R&D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는 비영리법인이다.
이미지 없음
조경산림학과 윤태경 교수, 대학발전기금 기부
  • 작성자김민지
  • 조회수231
  • □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 조경산림학과 윤태경 교수가 대학발전기금 200만원을 기부했다. □ 11월 20일(월) 오후 2시 본관 2층 총장실에서 대학 발전기금 전달식은 진행되었으며, 이날 행사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윤태경 교수, 심운택 대외협력팀장이 참석했다. □ 윤태경 교수는 발전기금을 전달하면서“한국산림과학회(회장 우수영)가 개최하는 제11회 현신규학술상에서‘젊은과학자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대학에서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결과라 생각되어 상금 중 일부를 대학 발전기금으로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교수님의 훌륭한 연구성과로 큰 상을 수상하신데 대해 다시 한번 축하 드리며, 기부해 주신 대학 발전기금은 대학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윤태경 교수는 일제의 산림 수탈과 한국 전쟁으로 헐벗은 국토를 녹화하고 산림을 자원화하기 위해 일생을 임목육종연구에 헌신하신 향산(香山) 현신규 박사님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현신규학술상’에서 우수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젊은과학자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