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목표 | 
										따뜻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세상을 바꾸는 미디어영상과 광고홍보 전문가
										
												미디어영상광고학과는 저널리즘, 방송영상, 광고 및 홍보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관련 이론과 실무에 관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정보화 사회, 멀티미디어 시대를 이끌 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교육목표를 두고 있다. | 
							
								| 인재상 | 
										소통하는 마음씨 Communication
											
												설득력과 협업 능력을 토대로 경청과 공감을 통해 조직과 공중 사이에서 커뮤니케이션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소통 전문가창의적인 맵씨 Creative
											
												자신만의 차별화된 아이디어 발상으로 문제점 발견과 이를 해결할 영상과 캠페인의 기획과 제작이 가능한 창의적인 전문가협력하는 솜씨 Collaboration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전공의 이론과 실제의 이해를 바탕으로 인턴십과 공모전으로 협업을 경험한 실무 전문가 | 
							
							  | 전공능력 | 전공능력1 | 미디어매체전문성 | 
							
							  | 
									매스미디어, 뉴미디어, SNS등을 포함한 다양한 미디어의 종류와 특징을 이해하고 업무수행에 맞게 원활하게 활용하는 능력
									 | 
							
							  | 전공능력2 | 소통 및 협업 | 
							
							  |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방안의 기초를 학습하며, 타인의 의도를 파악하고 본인의 의도를 글과 말 등을 통해 전달함으로써 다른 사람과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하며 협업할 수 있는 능력
									 | 
							
							  | 전공능력3 | 콘텐츠 기획 | 
							
							  |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하여 대중들에게 정보, 재미, 감동을 전달하기 위하여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를 예술적, 기술적으로 기획하는 역량
									 | 
							
							  | 전공능력4 | 콘텐츠 제작 | 
							
							  | 
									콘텐츠를 통해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아이디어, 매체 및 주제에 적합하게 효과적으로 표현하여 제작할 수 있는 능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