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인문사회과학대학

top

인문사회과학대학

College of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s

  • 한국어문학과

    한국어문학과

    Department of Korean

    한국어문학과는 한국어와 한국문학 및 국어교육, 그리고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육을 배울 수 있는 체계화된 교육과정과 교수진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 문화의 세계화를 지향하여 국제화 시대에 한류문화를 선도하는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인재를 양성합니다.

    033-730-0210

    학과소개 닫기
  • 영어학과

    영어학과

    Department of English

    영어학과는 기본적인 인문학적 소양인 영어학, 영미문학 관련 과목들을 비롯하여 실용적인 영어향상을 위한 영어회화 및 영작문, 영문법 등 다양한 교과목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실무적인 영어구사능력을 배양하도록 폭넓게 교육하고 있으며, 영어교육 분야의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 강좌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033-730-0220

    학과소개 닫기
  • 중국학과

    중국학과

    Department of Chinese

    상지대학교 중국학과에는 인구 13억의 경제대국인 중국을 이끄는 주역이 될 수 있는 학습의 장이 준비되어 있으며, 21세기의 마인드로 21세기 신(新)지역전문가를 육성하는 학과입니다.

    033-730-0270

    학과소개 닫기
  • 문화콘텐츠학과

    문화콘텐츠학과

    Department of Cultural & Contents

    문화콘텐츠는 특정한 문화 분야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모든 생활과 활동을 다루는 분야입니다. 상지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는 인류의 상상력의 보고인 신화와 다양한 인문·사회 지식의 학습에 바탕을 두고 여러 전문가들의 구체적인 지도와 실용적인 현장 실습 교육을 결합해서 창의력과 실용력을 갖춘 문화콘텐츠 인력을 기르고 있습니다.

    033-738-7601

    학과소개 닫기
  • 아시아국제관계학과

    아시아국제관계학과

    Department of Asia International Relations

    아시아국제관계학과는 급증하는 아시아권과의 교류 및 현 정부의 신 남방정책에 부응하여 국제관계이론을 바탕으로 주요 아시아 지역연구, 국제기구 및 국제협력, 국제실무 등을 교육함으로써, 글로벌 시대의 아시아 지역 전문가 및 차세대 리더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학과소개 닫기
  • 경찰법학과

    경찰법학과

    Department of Police & Law

    경찰법학과는 학생들로 하여금 법적 사고력을 배양하고 올바른 가치관과 법률관을 형성하도록 함으로써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나아가 법 이론과 법률실무를 적절히 조화시켜 현실에 잘 적용할 수 있는 법률지식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033-730-0240

    학과소개 닫기
  • 법률행정학과

    법률행정학과

    Department of Legal Administration

    군계약학과인 우리 학과는 군에서 선발된 우수한 부사관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의 교육과정은 한편으로는 지휘관으로서의 전문적 소양을 배양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회생활에 능동적으로 적응하는데 필요한 소양을 갖추는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

    033-730-0240

    학과소개 닫기
  • 행정학과

    행정학과

    Department of Public Administration

    행정학과는 사회과학의 포괄적인 지식에 기초하여 정책, 조직, 인사, 재무, 지방자치 등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운영의 실무와 관련된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진지한 학문적 추구의 통로를 제공하는 동시에, 실무와 관련된 지식을 밀도 있게 교육하여 정부기관, 정부투자기관, 금융기관, 언론계 등 주요 기관에 유능한 인재를 진출 시키고 있습니다.

    033-730-0250

    학과소개 닫기
  • 부동산학과

    부동산학과

    Department of Real Estate

    부동산학은 4차 산업시대 인공지능이 대신할 수 없는 공간분야의 실용적 성격의 학문으로 삶의 근간인 주거와 자산의 근간인 부동산에 대한 필수적인 지식과 핵심적인 실무를 포괄하는 학문입니다. 부동산학은 도시계획을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다양한 개발활동과 관리 그리고 자산운용에 대한 경제적, 기술적, 정책적 측면을 아우르는 융합적인 학문입니다.

    033-738-7655

    학과소개 닫기
  • 사회복지학과
    (주/야)

    사회복지학과 (주/야)

    Department of Social Welfare

    사회복지학과는 40여 년 간 한국사회의 빠른 변화와 성장 속에서 요구되는 사회복지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재학생들이 우수한 전문인력, 성숙한 사회리더가 될 수 있도록 재학생 지도교수제, 동아리 지도교수제를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이 다양한 사회복지 분야를 탐색하고 학문적 멘토-멘티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033-730-0260

    학과소개 닫기
  • 미디어영상
    광고학과

    미디어영상 광고학과

    Department of Media & advertising

    미디어영상광고학과는 첨단 카메라를 비롯한 각종 교육용 기자재와 영상 스튜디오, 편집실, 실습실을 구비하고, 저널리즘, 방송영상, 광고 및 홍보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관련 분야의 이론과 실무에 관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정보화 사회 · 멀티미디어 시대를 이끌어갈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교육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033-730-0284

    학과소개 닫기
  •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학과

    Departmen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유아교육학과는 ‘유아교사로서의 바른 인성과 교사로서의 자질과 전문성을 갖춘 유능한 교사 양성’을 위해 인성교육 강화 및 유아교사의 자질과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화되고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과소개 닫기
  • 군사학과

    군사학과

    Department of Military

    남북한 간의 직접적인 군사적 대치관계에 있는 접경지역인 강원지역 유일의 군사학과로 국가안보의 일익을 담당하고 통일 한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군사전문가 및 장교를 양성하는 요람으로서, 실직적이고 능률적인 교육체계를 통해 군사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핵심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033-738-8220

    학과소개 닫기
  • 교직과

    교직과

    Department of teaching profession

    인간을 사랑하고 이해하려는 올곧은 성품을 갖춘 교사, 교육에 대한 열성과 자부심을 가진 교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교직 이수를 통하여 교육학적 기초 지식을 함양하고, 한국 교육의 학문적 기초를 체계화하여 교육적으로 실천하고자 하는 학문 활동을 추구합니다. 또한 학교현장실습과 교육봉사활동을 통해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033-730-0295

    학과소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