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미디어영상광고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공지사항

[ 미디어영상광고학과, 챗GPT 활용 전문가 특강 ]

작성자김진아  조회수138 등록일2024-03-28

 328일 상지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학과장 정의철)AI시대 미디어와 콘텐츠의 변화에 따른 활용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는 오종현 오씨네학교 대표가 강사로 나서 <GPT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의 이해>를 주제로 2시간 동안 최신의 AI 활용을 위한 이론과 실습을 강의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Co Pilot)을 활용하여 카드뉴스 만들기, 뉴스 분석, 이미지 생성, 보고서 작성,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 등을 실습으로 완성함으로써 관련 이해와 자신감을 높이는 시간이 되었다.

 

강의를 수강한 3학년 김민재는 최근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관련 분야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었고, 특히 실습을 통해 프롬프트 작성 등 실제 활용이 가능해 강의가 유익했다고 했다. 이번 특강은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의 지원으로 진행되었다.

 

미디어영상광고학과에서는 학부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서 AI시대의 미디어와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이론과 실습을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영상광고학과는 2003년 출범 후 장단기 인턴십, 국내 유수의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계속 이어오고 있다. 또한 교육과 연구, 취업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중부권 미디어영상·광고홍보 분야의 우수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첨부. 특강 배너, 특강 사진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