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반도체ㆍ에너지공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Department of Semiconductor Energy Engineering

안녕하세요? 반도체ㆍ에너지공학과입니다

인사말

안녕하세요? 상지대학교 반도체ㆍ에너지공학과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학과는 국내 최초로 반도체와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융ㆍ복합학과로써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반도체ㆍ에너지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과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이 되는 반도체(전력반도체, LED, OLED, 센서 등)와 신재생에너지(전기자동차 배터리, 연료전지 소재 및 시스템, 태양전지 소재 등) 분야에서 전문 연구 역량을 갖춘 우수한 교수진이 모여, 두 분야의 융ㆍ복합 교육 과정을 통해 21세기 IT 산업이 요구하는 핵심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여러 공학(전기/전자, 화학공학, 신소재공학, 나노공학)분야가 접목된 다학제 융ㆍ복합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학생이 주체가 되는 창의주도 학습과 리더십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학생 참여형 실습 교육, 산학협력 중점 교육, 글로벌 인재 양성 교육 등의 차별화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첨단 반도체 및 에너지 전문가를 양성하는 최고의 교육 기관으로 발돋움하고자 합니다.

반도체와 신재생에너지는 지난 4반세기에 걸쳐 대한민국의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해왔으며, 또한 21세기 국가산업 경쟁력을 이끌어 갈 핵심 분야로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상지대학교 반도체ㆍ에너지공학과는 융ㆍ복합적 교육과 연구 시스템을 통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반도체ㆍ에너지 융ㆍ복합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도체ㆍ에너지공학과 학과장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