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산학협력단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대학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합니다.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김상호 교수 사진
Industry Academy Cooperation Foundation 대학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합니다 산학협력단

상지대학교 산학협력단 방문을 환영합니다.

저희 산학협력단은 2003년 12월 발족한 이래, 명망 있는 교수님들의 수많은 연구와 과제수행을 통해 지역사회의 경제와 산업을 견인하며, 중앙정부를 비롯하여 자치단체의 공익을 선도하는데 지대한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하여 인공지능, 에너지, 친환경, 빅데이터, 의료, 건강, 사물인터넷, 신소재 등을 아우르는 미래 유망 산업 창출과 인력 양성을 위해 교수 연구와 학생 교육에 대대적인 혁신과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지영서대학교와의 통합을 통해 명실상부한 중부권 명문 대학으로서 발전할 수 있는 동력을 확보하고 영서지역은 물론 수도권과 중부지역의 정치, 경제, 사회, 산업, 문화, 과학기술, 스포츠, 레저, 교육 등 전 분야의 브레인 허브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에 부응하여, 우리 산학협력단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역점을 두고자 합니다.

첫째, 지역사회와 연계된 연구개발 과제의 발굴과 수행 그리고 성공적인 연구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함으로써 지방 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지역 산업체와 지역시민들에게 우리대학의 명성이 자리 매김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중앙 정부나 중앙 부처의 대규모 장기 연구개발 과제수탁을 목표로 정책, 행정, 인력, 자금 등을 체계적으로 마련하고, 지원하여 관련 연구과제의 수탁을 통해 교수, 학생, 직원 등 우리대학 구성원의 사기진작과 대학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연구와 창업 그리고 기술이전에 보다 전념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과 최적의 연구지원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대학의 연구개발 능력이 우리의 지역 경제와 산업은 물론, 우리나라의 경제와 산업을 부흥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지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김상호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