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복학대상자 안내문
▶ 개강일 : 2021. 08. 30(월)
Ⅰ. 복학신청 |
1. 자세한 사항은 메인 화면 참조
2. 휴학을 연장하고자 하는 학생
◯ 휴학만기로 제적(미복학 제적)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2021. 08. 16(월) ~ 2021. 09. 10(금) 15:00까지 기간 내에 반드시 휴학 연기 신청을 해야 함.
◯ 휴학연기절차
휴 학 명 |
신청 절차 |
비 고 |
가사휴학 |
① [학생] 지도교수님과 상담 → 지도교수님이 상담일지 작성 ② 소속 단과대학 교학지원팀 휴학 상담 완료 확인 → 휴학신청 가능 처리 ③ [학생] 학교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학적정보 → 휴학신청 (저장완료 후 휴학신청 메뉴에서 “가접수 신청 중”(가접수 신청 중 메시지가 없는 경우에는 휴학 신청이 안 됨) 확인 요망) ④ 지도교수님이 휴학신청 내역 승인 ⑤ 소속 단과대학 교학지원팀 확인 → 휴학처리 완료 |
1. 휴학신청 전에 필히 보호자의 허락을 받아 야 합니다.
2. 학적정보에서 휴학신 청 후 저장 하면 본인의 지도교수님 전화번호, 단과대학 교 학지원팀 팩 스번호가 안 내되오니 참 고하세요. |
질병휴학 육아휴학 창업휴학 |
① [학생] 학기 중 4주 이상의 병원진단서 (질병휴학신청자), 관계증빙서류(육아휴학, 창업휴학 신청자)를 소속 단과대학 교학지원팀 제출(방문 또는 팩스송부) ② 소속 단과대학 교학지원팀 서류 도착 확인 → 휴학신청 가능 (확인 완료 전 질병, 육아, 창업휴학 신청 불가) ③ [학생] 학교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학적정보 → 휴학신청 (저장완료 후 휴학신청 메뉴에서 “가접수 신청 중”(가접수 신청 중 메시지 가 없는 경우에는 휴학 신청이 안 됨) 확인 요망) ④ [학생] 지도교수님과 상담 → 지도교수님이 상담일지 작성 ⑤ 지도교수님이 휴학신청 내역 승인 ⑥ 소속 단과대학 교학지원팀 확인 → 휴학처리 완료 |
|
군휴학 |
① [학생] 입영통지서(복무확인서)를 소속 단과대학 교학지원팀에 제출 ② 소속 단과대학 교학지원팀에서 서류 도착 확인 후, 전산처리(전산처리 전 군휴학 신청 불가) ③ [학생] 학교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학적정보 -> 휴학신청 (저장완료 후 휴학신청 메뉴에서 “가접수 신청 중”(가접수 신청 중 메시지가 없는 경우에는 휴학신청이 안 됨) 확인 요망) ④ [학생] 지도교수님과 상담 → 지도교수님이 상담일지 작성 ⑤ 휴학처리 완료 |
|
휴학연기 |
① [학생] 지도교수님과 상담 → 지도교수님이 상담일지 작성 ② 소속 단과대학 교학지원팀 휴학 상담 완료 확인 → 휴학신청 가능 처리 ③ [학생] 학교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학적정보 → 휴학신청 (저장완료 후 휴학신청 메뉴에서 “가접수 신청 중”(가접수 신청 중 메시지가 없는 경우에는 휴학 신청이 안 됨) 확인 요망) ④ 지도교수님이 휴학신청 내역 승인 ⑤ 소속 단과대학 교학지원팀 확인 → 휴학처리 완료 |
|
미등록 기간 이후 일반휴학(가사, 질병, 육아) 신청자는 방문접수만 가능 (소속단과대학 교학지원팀) 일반휴학원서 작성(진단서, 관계증빙서류 첨부) 지도교수, 학과(부)장, 단과대학장 경유(상담 및 확인) 소속단과대학 교학지원팀 휴학원서 접수 휴학처리 완료 |
※ 휴, 복학 문의처 : 소속 단과대학 교학지원팀
단과대학명 |
지역번호 033) |
해당 학과(부) |
위치 |
|
전화번호 |
팩스 |
생명환경 과학대학 |
730-0501 |
730-0503 |
산림과학, 식물생명자원(구 유기농생태학), 환경조경(구 원예조경학), 동물자원, 동물생명공, 생명과학 |
응용식물관3층 |
Ⅱ. 복학생 수강신청 |
문의처 : 학사지원팀 ☎033)730-0383 및 소속(학과․전공)사무실
1. 수강신청 기간 (아래 내용은 변동 가능 추후 학사공지 참조 )
일정 |
내용 |
2021. 08. 23.(월) 10:00~08 24.(화) 17:00 |
장바구니(예비 수강신청) |
2021. 08. 25.(수) 10:00~08. 26.(목) 17:00 |
수강신청 |
2021. 08. 30.(월) 10:00~09. 03.(금) 23:00 |
수강신청 변경기간 |
2021. 09. 07.(화) |
폐강강좌 확정 |
2021. 09. 08.(수) 10:00~09. 10.(금) 17:00 |
폐강강좌 대체 수강신청(폐강강좌에 수강신청한 학생만 해당) |
2021. 09. 13.(월) 10:00~09. 15.(수) 17:00 |
수강신청과목 취소 |
※ 상기일정 변경 시 학사공지 게시판에 일정변경 공지 예정임
※ 장바구니는 예비신청에 불과하므로 본 수강신청기간에 반드시 수강신청를 완료하여야 함
2. 2021. 08. 26(목) 17:00 이후에 복학 신청한 학생
별도의 수강신청 기간은 부여되지 않으므로 수강신청 변경기간에 반드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함
3. 조기 복학자 유의사항
가. 전과 신청 및 교직과정 신청 불가
나. 조기복학시 전공 교과목 수강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유의 요망
Ⅲ. 등록금 납부 |
문의처 : 회계팀 ☎033)730-0162~3(본관 4층)
1. 일반복학생(복학예정학기가 2021학년도 2학기인 복학생)
-. 고지서 발급 : 2021. 8. 20(금)부터 상지대학교 홈페이지에서 등록금고지서 출력 가능
-. 고지서 출력방법 : 학교홈페이지(www.sangji.ac.kr) 마이페이지 학적정보 등록금고지서 출력 ‘등록고지서 출력 클릭’ 클릭
-. 등록기간 : 2021. 8. 23(월) ~ 8. 27(금)
-. 납부장소 : 신한은행 및 농협 전국지점(본인 고지서에 나와 있는 가상계좌로 등록금 이체 가능)
2. 복학 예정학기가 2022-1학기 이후인 학생이 2021-2학기로 미리 복학한 복학생
-. 고지서 발급 : 복학예정학기 보다 조기에 복학한 경우, 개인별 등록 자료를 생성해야하므로 회계팀으로 직접 방문하여 등록금 고지서를 발급받아야 함(회계팀으로 전화문의 바람)
-. 등록기간 : 회계팀(033-730-0162~3)로 문의
-. 납부장소 : 신한은행 상지대지점(창조관 2층)
3. 휴학 전 납부한 등록금은 학칙시행세칙 제32조에 근거하여 다음과 같이 대체됨.
[학칙시행세칙 제32조(휴학자의 등록금대체)규정]
등록금을 납부하고 수업일수 4분의 3선 이전에 군입영 휴학한 학생은 제대 후⃕ 복학하는 해당학기의 등록금으로 전액 대체
등록 후 일반휴학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복학하는 해당학기의 등록금으로 대체
가. 수업일수 3분의 1선 이전 휴학자 : 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 대체(복학학기 등록금의 1/3 납부)
나. 수업일수 2분의 1선 이전 휴학자 :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대체(복학학기 등록금의 1/2 납부)
다. 수업일수 3분의 2선 이전 휴학자 : 등록금의 3분의 1 해당액 대체(복학학기 등록금의 2/3 납부)
라. 미등록 휴학기간 내에 휴학한 사람 : 전액대체(복학학기 등록금 전액면제)
Ⅶ. 생활관 신청 |
문의처 : 생활관<여학생 ☎033)738-7570, 남학생 ☎033)730-0571>
1. 신청기간 : 2021. 06. 28(월) 10:00 ~ 2021. 08. 06(금) 17:00까지
2. 대상자 및 선발방법 : 2학기 복학예정자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직전학기 학년별 성적순 [평균점수(실점수)]에 의해 학년별 선발. 단, 입사자격 제한 자는 선발에서 제외
3. 신청방법 : 상지대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학적정보 생활관입사신청 저장
Ⅷ. 장학 및 학자금대출 |
문의처 : 학생행복팀 ☎ 033)730-0137 (본관 1층)
※ 자세한 사항은 학교홈페이지-대학생활-장학공지 참조
1. 교내(학비감면) 장학금 신청기간 (등록금 납부전에 신청해야함)
1차 : 2021. 08. 23(월). ~ 08. 27(금) (정규등록기간 등록금고지서 사전감면 처리)
2차 : 2021. 09. 06(월). ~ 09. 10(금) (추가등록기간 등록금고지서 사전감면 처리)
2. 교내(학비감면) 장학대상자 : 보훈장학(본인 또는 자녀), 새터민장학, 교직원자녀장학, 다문화가정장학, 장애인장학, 공무원장학, 부사관장학, 군위탁생장학, 원주상공회의소 회원업체 직원, 화목장학 등
3. 교내(학비감면) 장학신청방법 : 복학처리 후 반드시 등록금 납부전에 학비감면신청서 및 해당서류를 학생행복팀으로 제출하고 등록금 감면처리후 등록기간내에 등록금 납부
4.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 2021.08.17.(화) ~ 09.16(목) [예정]
(※국가장학신청과 연계하여 상지희망나눔(교내장학금) 지급되므로 반드시 신청 바람)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신청방법 : 공인인증서발급(신한은행, 농협 등)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서 대출신청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서 대출승인 확인 승인된 학생은 우리학교 등록기간내 대출실행 (한국장학재단사이트) 대출 처리후 다음날 등록금 납부 확인(학교홈페이지 등록금납부확인)
※ 학자금대출은 직전학기 성적 70점 이상만 가능하며, 60점 이상자는 재학기간 중 2회 이내 특별추천 가능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http://www.kosaf.go.kr/ 문의전화 : 1599-2000)
6. 학생계좌번호 등록 요청 : 학교홈페이지-마이포털(로그인)-학적정보시스템-장학계좌변경_학생본인계좌등록 및 파일 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