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재활상담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공지사항

온라인 강의 운영 관련하여 당부 말씀드립니다(필독)! - 학과장 작성

작성자재활상담학과 관리자1  조회수243 등록일2020-03-21

안녕하세요, 재활상담학과 20학번 여러분!


코로나19로 인해 개강을 위한 기나긴 기다림으로 많이 지치시고 힘드시겠습니다.

우리 모두 이 난국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불가피한 조치임을 이해해주시고, 다시 한번 모두 합심하여 이 상황을 거뜬히 극복하기를 바라겠습니다.

이미 여러 차례 공지해드린 바와 같이 3월 23일부터 개강과 함께 2주간 비대면 온라인 강의가 진행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몇 가지 준비 및 당부 말씀드립니다.


1. 동영상 수강 및 과제 수행

 - 2주간 진행되는 온라인 강의는 동영상을 먼저 보신 후, 반드시 과제(퀴즈, 토론, 리포트 등)를 수행하셔야 출석인정이 됩니다.

 - 각 과목별로 과제의 유형과 개수가 다르기 때문에 주어진 과제 내용을 잘 확인하셔서 빠짐없이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 동영상 시청과 온라인 학습 활동(과제)은 3월 23일부터 4월 26일 23:59분까지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 점을 아시고 충분히 수강하시면 됩니다.

 - 또한, 강의교재가 준비되신 분들은 동영상 시청 시, 교재와 함께 진행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2. 동영상 시청 요일 안내 

 - 은 1) 모바일 앱(코스모스), 2) 사이버캠퍼스(https://cyber.sangji.ac.kr/) 등을 통해 가능합니다.

 - 특히, 사이버캠퍼스는 상지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지 않고 바로 접속하시면 과부하로 인한 접속의 어려움이 없다고 합니다.

 - 1학년의 경우, 최초 접속요일을 월요일에 정했습니다.(교육연구처 지침) 그래서, 여러분께서는 월요일에 모두 접속해주시면 좋겠습니다.


3. 인성교육및자기계발 과목 운영

 - 이 과목은 이미 설명해드린 것처럼 격주로 진행됩니다.

 - 이번 1주차(3월 25일) 강의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자료에 대한 설명을 중심으로 학과장이 진행하며, 이미 동영상 설명자료를 업로드해놓았습니다.

 - 그리고, 2주차(4월 1일) 강의는 학과교수님들과 상의해서 3월 27일(금)까지 어떻게 진행할지 논의 후 다시 공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안내와 설명 등으로 복잡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3월 23일부터 진행되는 비대면강의를 통해 유익한 시간이 되실 수 있도록 재활상담학과에서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수강과정에 문제가 있으실 경우,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학과장 양일모 드림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