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대외협력처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기부뉴스

동물자원학전공, 제31회 홈커밍데이 체육대회 개최

작성자신연수  조회수341 등록일2022-06-14

- 개교 67주년 맞아 학과발전기금 및 장학기금 전달 -


동물생명자원학부 동물자원학전공이 6월 4(교내 대운동장에서31회 홈커밍데이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상지대학교 홍석우 총장고유돈 동물자원학전공 동문회장성하균 생명대 학장권보인 대외협력처장황의경 명예교수안미정 동물자원학전공 학과장과 원주축산업협동조합 신동훈 조합장이광연 상임이사를 비롯한 동문교원재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약 2년 만에 재개된 동문 행사를 기념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원주축산업협동조합상원회(83학번 동기회), 한벗회(수도권 육가공분야 동문회등 3개 단체에는 학과발전에 기여한 단체에 수여하는 감사패를 전달했다.

개교 67주년을 맞이하여 뜻깊은 기부도 이어졌다.                                                                                                         

()나눔축산운동본부에서 교육환경 개선, 장학금 및 연구지원 등을 위한 학과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 ()나눔축산운동본부는 국내 축산업이 향후 지속 가능하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성숙한 선진 축산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문제에 적극 참여하는 범 축산업계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실천 운동체이다.

또한황의경 명예교수가 장학금 400만원을 전달했다황의경 교수는 2019년부터 매년 400만원의 장학금을 기부하며 퇴직 후에도 변함없는 제자 사랑을 이어오고 있다. 

고유돈 동문회장은 먼 길 참석해주신 동문과 재학생들내빈분들과 총장님을 비롯한 상지대학교 관계자분들 덕분에 2년 동안의 공백이 다 사라진 듯하다며 많은 동문이 학교발전과 학과의 발전을 기원하고 있으며언제 어디서든 항상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홍석우 총장은 “30여 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수백 명의 동문과 재학생이 화합하여 관계를 이어오기까지 동문회의 노력이 대단했을 것이라며 더 많은 동문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사회 곳곳에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대학 또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동문과 호흡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이날 행사에서는 동문이 운영하거나 재직 중인 17개 업체에서 행사 운영을 위한 다양한 물품과 식품을 후원하는 등 뜻깊은 기부가 이어져 감동을 전했다.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