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 간호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소개

간호학과 Department of Nursing

맑은대학, 푸른 교육으로 이어갑니다. 사랑과 봉사, 나이팅게일의 촛불을 켭니다.

학과소개

상지대학교 간호학과는 2008 년부터 ‘응급 및 위기관리 전문인력 양성’ 이라는 학과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Human Patient Simulation Lab 을 구축하고 있으며, 간호학 실습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졸업 후 핵심간호능력이 강화된 간호전문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2012년 특성화 학과로 선정되면서 ‘PRIME (Professional competency, Rationale, Integration, Model, Empathy) 간호 인재 양성’ 즉, 간호전문가가 갖추어야 할 역량 (Professional competency), 비판적이고 합리적인 근거에 기반하여 간호실무를 수행하는 능력 (Rationale), 간호 전문지식에 근거한 간호술을 통합적으로 적용하는 능력 (Integration), 동료 및 미래 예비 간호사에게 귀감이 되는 역할 모델 (Model), 그리고 인간애를 바탕으로 간호대상자에 대한 이해와 공감 (Empathy) 등의 능력을 겸비한 간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2023년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면서 “PRIME+(Plus) 간호인재” 라는 비전하에 학과의 중장기 발전계획을 재수립하고 전공교과과정을 개편하였으며, 통섭적 지식, 소통역량, 전문직관과 윤리적 소양을 갖추고 근거기반 간호를 실천하는 간호인재 양성이라는 교육목적을 수립하였습니다.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