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경영경제데이터산업학부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Department of Business, Economics and Data Industry

상지대학교 경영경제데이터산업학부

인사말

오늘날은 제4차 산업혁명, 즉 인텔리전스 혁명 시대로, 최신 정보기술의 영향이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에서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을 활용해서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인재를 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영경제데이터산업학부(금융경제데이터분석전공과 IT경영데이터분석전공)에서는 정보화 사회를 맞아 정보기술에 대한 지식과 경영학에 대한 지식을 겸비하여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이를 위해 경영학과 경제학의 기본 개념과 데이터 분석, 그리고 정보시스템의 운영에 관련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한편 사회과학적인 관점에서 관리적인 의사결정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학습한다. 본 학부의 교과과정은 금융경제데이터분석전공은 경제학원론, 거시경제학, 미시경제학, 빅데이터, 금융경제론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IT경영데이터분석전공은 경영학원론, 정보시스템, 데이터베이스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데이터통신, 데이터분석, 정보시스템프로젝트관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경영경제데이터산업학부(금융경제데이터분석전공과 IT경영데이터분석전공)는 자체 학과 개인컴퓨터 실습실을 확보하여 활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전공과목을 실습실에서 진행한다. 현재, 빅데이터 분석, 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구축, 데이터 분석, 전사적자원관리 등을 위한 고가의 소프트웨어를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과정을 통해 양성된 인력들은 미래의 전문 경영인, 전문 경제인, 데이터분석 기획 및 관리자, 정보시스템 전문가로 성장하여 우리나라의 산업과 학문 분야에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현재 경영정보학과 졸업생들은 학계, 연구소, 경영 및 시스템 개발 자문회사,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기업 및 금융기관의 전산부서, 전산직 공무원 및 기타 사회과학의 전반분야에 두루 진출하고 있다.

경영경제데이터산업학부 학부장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