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체육학부(체육학전공)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소개

체육학과전공 Department of Physical Education_Physical education major

맑은대학, 푸른 교육으로 이어갑니다. 상상이 현실로! 체육학과전공이 건강한 미래를 이끕니다.

학과소개

상지대학교 체육학전공은 체육과학 이론의 연구는 물론 다양하고 전문화된 체육스포츠 프로그램의 실습을 통한 경기력 향상을 도모하여 국위를 선양하고 유능한 체육교사의 우수한 지도자를 배출할 목적으로 하여 설치되었다.

학생들은 체육 이론의 학습은 물론 전문화된 실습 프로그램으로 경기력 향상을 통하여 국위를 선양하고 우수한 체육지도자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기른다. 체육학의 근본 목적에 바탕을 두고 체육학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유능한 체육인을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1983. 9 8 설립 되었다.이와 같은 목표를 위해 체육 전반에 걸친 기초 이론과 함께 운동기능 습득을 통한 운동적성의 개발과 과학적인 연구자세의 함양을 통해 심신을 조화롭게 발전시키며 전인적인 체육지도자를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양성된 인력은 국가 및 지역사회 발전과 현대체육의 과학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또한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을 바람직하고 건강하게 지도할 수 있도록 청소년 지도자 과정을 개설하여 합리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W3C(HTML)